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먹거리, 설 맞아 시중에서 판매된다

노인일자리서 생산된 제품, 2월 3일까지 경기도에서 사전판매

이승열 기자 | 기사입력 2021/01/29 [15:22]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먹거리, 설 맞아 시중에서 판매된다

노인일자리서 생산된 제품, 2월 3일까지 경기도에서 사전판매

이승열 기자 | 입력 : 2021/01/29 [15:22]
100뉴스,백뉴스,시니어,노인,실버,착착착,노인일자리,사회적기업,노인일자리상품,사전판매


어르신들이 땀 흘려 만든 상품들이 설 연휴를 맞아 시중에 나온다.

 

경기도(도지사 이재명)는 다가올 설 연휴를 맞이해 23일까지 도민들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생산품에 대한 사전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도가 시행 중인 착착착사업의 일환이다.

 

착착착이란 노인일자리 생산품 장애인 기업 사회적 기업 자활생산품 등 사회적가치를 가진 제품들이 사회 내부에서 자생력을 가질 수 있게 도가 지원하는 공동 브랜드로, ‘한 사람들이 만드는 한 상품이 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이번 사전판매 기간 나온 제품들은 성남 고양 여수 의정부 남양주 김포 등 도내 다양한 시니어클럽에서 어르신들이 땀 흘리며 생산한 것들로 구성됐다. 판매 품목은 기름세트 수제청 한과 떡국 떡 김 등의 다양한 먹거리들이다. 구매를 희망하는 도민은 경기도 노인일자리 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착착착’의 설 연휴 맞이 제품들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해피빈에서는 착착착’의 명절선물세트 사전예약을 18일부터 받고 있으며, 도가 운영하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특급’에서도 20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도는 향후 착착착’의 제품들을 판매하는 전용몰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이번 판매 행사가 사회적가치 확산과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경영 어려움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노인일자리 생산품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백뉴스(100NEWS)=이승열 기자]

100뉴스 /
이승열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노인, 실버, 착착착, 노인일자리, 사회적기업, 노인일자리상품, 사전판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