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국 최초로 ‘노인일자리 정보시스템’ 구축

전국에서 최초로 노인일자리사업정보를 한 번에 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백진호 기자 | 기사입력 2020/12/22 [14:58]

인천시, 전국 최초로 ‘노인일자리 정보시스템’ 구축

전국에서 최초로 노인일자리사업정보를 한 번에 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백진호 기자 | 입력 : 2020/12/22 [14:58]
100뉴스,백뉴스,노인,시니어,인천시,노인일자리,인천노인일자리정보시스템,구축,노인일자리사업,노인일자리정보

▲ '인천 노인일자리 정보시스템' 포스터  © 출처: 인천시청

 

인천광역시와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가 재정 지원 노인일자리사업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인천 노인일자리 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은 전국 최초로 이뤄졌다.

 

인천 노인일자리 정보시스템은 일자리가 있는 지역과 기관, 모집 중인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한데 갖추고 있어 필요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원하는 곳에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해당 기관의 위치와 연락처를 안내하며,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와도 연동된다.

 

시스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는 QR코드가 새겨진 거리 현수막, 스티커, 안내문, 포스터 등을 활용할 예정이다.

 

유용수 인천시 노인정책과장은 “현재 이 시스템은 재정 지원 노인일자리(공익 활동,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정보만 담고 있지만,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노인일자리 정보를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점점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뉴스(100NEWS)=백진호 기자] 

 

100뉴스 /
백진호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노인, 시니어, 인천시, 노인일자리, 인천노인일자리정보시스템, 구축, 노인일자리사업, 노인일자리정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