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과학관, 시니어 위한 ‘감동적인 영상편지 만들기’ 교육 진행

75세 강사들이 같은 연령대 수강생 교육해

송현지 기자 | 기사입력 2020/07/16 [15:49]

구미과학관, 시니어 위한 ‘감동적인 영상편지 만들기’ 교육 진행

75세 강사들이 같은 연령대 수강생 교육해

송현지 기자 | 입력 : 2020/07/16 [15:49]

▲ 구미과학관이 실시한 '시니어를 위한 생활과학교실' 행사 모습.  © 제공=구미과학관

 
경북 구미과학관은 지난 14일 구미시니어클럽을 찾아 구미시에 거주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니어 생활과학교실을 개최하고 ‘감동적인 영상편지 만들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자신감과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스마트폰 기능 익히기, 이미지 카드 만들기를 통한 명함 제작, 동영상 편집기능 활용한 영상편지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강사들은 평균연령 75세인 구미시니어클럽의 고경력 어르신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스마트폰 활용에 대한 사전 교육을 이수한 후 직접 강의계획서를 작성해 같은 연령대의 수강생들에게 친근하게 교육 내용을 전달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폰으로 문자와 전화만 쓸 줄 알았는데, 자녀들에게 직접 찍고 편집한 동영상을 보낸 뒤, 즐거워하는 반응을 보니 너무 신기하고 즐겁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구미과학관이 2017년부터 4년 연속 선정된 한국과학창의재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인 생활과학교실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백뉴스(100NEWS)=송현지 기자] 

100뉴스
송현지 기자
song@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구미과학관, 생활과학교실, 스마트폰, 활용, 교육, 시니어, 한국과학창의재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