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지원 메타버스 꿈드림센터 개소

시·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정책과 정보, 콘텐츠 제공…12월 10일까지 경품 증정 이벤트

권상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2/01 [08:42]
시끌벅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끌벅적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메타버스 꿈드림센터 개소
시·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정책과 정보, 콘텐츠 제공…12월 10일까지 경품 증정 이벤트
기사입력: 2023/12/01 [08: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30일 학교 밖 청소년에게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가상공간(메타버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의 문을 연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시·공간 제약 없이 비대면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메타버스 꿈드림센터는 네이버 젭(ZEP) 공간(플랫폼)에서 운영하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우수한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및 17개 시·도별 서비스 공간(맵)을 조성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메타버스 꿈드림센터 홍보 포스터.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정보, 기초소양교육 등 유용한 콘텐츠와 전국 단위 교육, 행사, 회의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17개 시·도별 서비스 맵에서는 상담, 교육, 자기계발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의 특성을 고려해 상담실, 교육실, 회의실, 동아리실, 행사장 등의 공간을 구성해 꿈드림센터의 비대면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시·도별 프로그램, 교육, 행사, 동아리 활동 등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지원 서비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메타버스 꿈드림센터 개소를 기념해 센터를 둘러보고 인증을 완료한 참여자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참여 이벤트를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메타버스 꿈드림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친숙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곳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하고 “앞으로 메타버스 꿈드림센터를 통해 검정고시 준비 등의 학업 지원과 직업훈련, 일경험(인턴십) 등의 취업 지원을 제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스스로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확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상희 기자 권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