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5개국 교통공무원 초청해 연수 프로그램 실시

"운영 노하우 전수와 함께 상호 이해의 장 마련"

오신정 기자 | 기사입력 2018/12/03 [14:22]

도로교통공단, 5개국 교통공무원 초청해 연수 프로그램 실시

"운영 노하우 전수와 함께 상호 이해의 장 마련"

오신정 기자 | 입력 : 2018/12/03 [14:22]

 

[백뉴스(100NEWS)=오신정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현대인재개발원과 협업으로 아세안, 파키스탄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오늘(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현대인재개발원이 주관한 외국 공무원 초청연수 프로그램 중 교통안전 분야에 도로교통공단이 참여해 진행한 사업이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파키스탄 등 5개국의 교통공무원 20명이 참여했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 제고를 위한 강의 및 현장체험교육 등으로 진행했다. 우리나라의 교통안전교육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참여국의 교통사고 감소방안 등에 대한 강의와 함께 상호 간 이해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의 서울, 경기지부 첨단교육센터에서 실습교육을 통해 가상현실 프로그램, 개인형이동수단(PM) 체험 등 노하우를 전수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이번 연수를 통해 ‘아세안 국가 등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교통안전 분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봤으며, 앞으로도 이들 국가와 교통안전 분야의 협력 관계를 유지, 발전시키는 한편 교통안전 분야 해외 진출도 모색할 계획이다. (이미지=도로교통공단)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