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남원읍 관내 CCTV 시설 확충

범죄 예방과 사고 원인 규정을 위한 확충으로 안전 확보 기대

허민찬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8:26]

서귀포시 남원읍 관내 CCTV 시설 확충

범죄 예방과 사고 원인 규정을 위한 확충으로 안전 확보 기대

허민찬 기자 | 입력 : 2020/06/29 [18:26]

[백뉴스(100NEWS)제주=허민찬 기자] 서귀포시 남원읍은 관내 CCTV 시설 확충을 통해 지역주민이 살기 좋은 안전한 마을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지역주민의 농산물 도난, 절도, 교통사고 등 범죄 예방을 위한 방범용 CCTV 설치 민원이 잇따라 요청된 바 있다. 남원읍은 민원을 바탕으로 신규 CCTV 설치대상지로 16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신규 CCTV 설치대상지는 남원파출소의 협조로 범죄 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그 외에도 각 마을회에서 요청한 지역을 포함하는 등 납원읍은 지역주민의 안전에 최선을 기울이는 중이다.

 

이번 설치대상지에 포함된 남원포구는 2019년과 2020년에 추락 사망 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사고는 CCTV 미설치로 사고원인 등을 파악하는데 곤혹을 겪은 바 있어 신규 설치 사업으로 사고 예방 등 지역주민 안전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읍 관계자는 “이번 16개소 설치가 완료된 후 내년도에도 추가 설치를 요청하여 지속적으로 보안용CCTV를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CCTV 시설 확충으로 남원읍 관내의 범죄 예방과 촘촘한 주민생활 안전망 구축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100뉴스(제주)
허민찬 인턴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서귀포시, 남원읍, CCTV, 남원파출소, 교통사고, 도난, 절도, 민원, 주민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