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더 이상의 두려움은 없어요. '늦깎이 시인, 날개를 달다'

신개념 콘서트, 북라이브 14번째 이야기

이승열 기자 | 기사입력 2020/03/13 [14:26]

[카드뉴스] 더 이상의 두려움은 없어요. '늦깎이 시인, 날개를 달다'

신개념 콘서트, 북라이브 14번째 이야기

이승열 기자 | 입력 : 2020/03/13 [14:26]

 

 

 

 

 

 

 

 

 

 

 

[백뉴스(100NEWS)=이승열 기자] 신개념 북콘서트, 북라이브의 14회차가 네이버TV 원라이브를 통해 12일 15시에 방영됐다. 이번 북라이브의 주인공은 늦은 나이에 글을 배워 작가의 길로 들어선 윤복녀, 이명옥, 김영숙, 유미숙 작가다.

 

네 작가는 2015년 마들여성학교에서 주관하는 성인 문해 교육을 들으며 인연이 되었다. 그들은 늦은 나이에 글을 배우는 것이 힘들었지만 발전하는 본인들을 보며 뿌듯함을 느끼기 시작했다. 그렇게 1년 동안 글을 배우며 시를 쓰는 연습을 했고 2016년 '잠자는 나를 깨우다'라는 시집을 발간했다.

 

네 작가는 시집에서 멈추지 않았다. 또 다른 도전을 시작했다. 꾸준히 공부하고 노력하며 작가들의 인생이 녹아 있는 수필집 '늦깎이 시인, 날개를 달다'를 새로 출간했다.

 

네 작가는 함께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말했다. "함께 글을 배우니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입니다." 

 

또한, 늦은 나이에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하며 소중한 경험과 교훈을 얻었다. "처음 글을 배울 때는 앞이 캄캄하고 무서웠어요. 하지만 지금은 글을 쓰는 것이 너무 즐겁습니다. 우리에게 두려움은 없어졌고 꿈과 희망, 그리고 자신감이 새로 생겼습니다."

 

그들이 함께 펼쳐낸 책은 서로에게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마치 독수리의 날개를 얻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큰 날개를 얻었으니 앞으로 더 높이 높이 날 수 있을 것 같아요."

 

한국미디어문화협회가 주최하고, ㈜콘팩이 주관한 북라이브의 윤복녀, 이명옥, 김영숙, 유미숙 작가와 함께한 14번째 이야기는 네이버TV 원라이브(https://tv.naver.com/v/12830318)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북라이브 14회 정보]

도서명: 늦깎이 시인, 날개를 달다

초대작가: 윤복녀, 이명옥, 김영숙, 유미숙

일시: 2020년 3월 12일 오후 3시

장소: 원라이브 스튜디오

진행: 김영호

PD: 전한영

CP: 이훈희

주최: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주관: ㈜콘팩

후원: 100뉴스, ㈜원라이브

협찬: 채문사, 아트뮤코리아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북라이브 #BOOKLIVE #BOOK #LIVE #신개념북콘서트 #북콘서트 #출판기념회 #네이버TV #라이브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콘팩 #원라이브 #윤복녀 #이명옥 #김영숙 #유미숙 #늦깎이시인_날개를달다 #플로베르 #아트뮤코리아

100뉴스
이승열 인턴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북라이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