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예고] 문파공작소, 영화 ‘천문’ 주제로 네이버TV 라이브 토크쇼 진행한다

조선시대 두 천재 세종대왕-장영실 이야기 그린 영화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1/10 [14:45]

[라이브 예고] 문파공작소, 영화 ‘천문’ 주제로 네이버TV 라이브 토크쇼 진행한다

조선시대 두 천재 세종대왕-장영실 이야기 그린 영화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1/10 [14:45]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문화를 파헤치는 ‘문파공작소’가 영화 ‘천문(감독 허진호)’을 주제로 10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서 토크쇼를 진행한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쇼에서는 평범한 일반인들이 모여 영화에 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눌 예정이다.

 

영화 ‘천문’은 세종대왕과 과학자 장영실을 다룬 내용으로, 배우 한석규(세종 역)와 최민식(장영실 역)이 주연을 맡았다. 세종 24년, 장영실이 제작에 참여했던 안여(安與, 임금이 타는 가마)가 부서지는 사건으로 인해 장영실은 파면당하고, 자취를 감춘다. 영화는 여기에 상상력을 가미해 만들어진 이야기로, 당대의 두 천재를 단순히 임금과 신하 관계가 아닌 끈끈한 우정을 나누는 벗으로 그려낸다.

 

문파공작소는 다 함께 영화를 관람한 직후, 영화에 대한 감동이 사라지기 전에 생방송 토크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문파공작소의 토크쇼는 영화를 보지 않은 시청자들에게는 솔직한 정보와 감상을, 영화를 관람한 시청자들에게는 진한 공감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 ‘문파공작소’가 영화 ‘천문’을 주제로 10일 오후 3시부터 생방송 토크쇼를 진행한다  © 제공=원라이브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평범한 직장인들이 모여 영화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이번 생방송 토크쇼는 네이버TV 라이브 ‘원라이브’ 채널(생방송 보기)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문파공작소의 생방송 토크쇼 영화 ‘천문’ 편은 약 1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일반인 생방송 토크쇼는 도서·영화·공연 등을 주제로 네이버TV를 통해 꾸준히 생중계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도서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아놀드 홍·에스더 킴·임세찬 저, 한국경제신문 펴냄)’를 시작으로 ▲에세이 ‘나는 아직 멈추고 싶지 않다(김경수 저, 이새 펴냄)’ ▲도서 ‘팩트풀니스(한스 로슬링 저, 김영사 펴냄)’ ▲영화 ‘백두산(감독 이해준, 김병서)’ 등에 대해 토크쇼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 회차의 토크쇼는 네이버TV (다시 보기)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 감상할 수 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문파공작소 #사구석토크쇼 #생방송토크쇼 #네이버TV라이브 #생중계 #생방송 #토크쇼 #일반인토크쇼 #영화천문 #천문하늘에묻다 #세종대왕 #장영실 #조선시대천재들 #브로맨스 #케미 #한석규 #최민식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