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내가 이끄는 ‘진짜 내 인생’, 도서 ‘기적을 현실로 만드는 생각의 힘’

같은 극을 끌어당기는 ‘유인력의 법칙’으로 인생을 바꾸는 방법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1/03 [16:18]

[북리뷰] 내가 이끄는 ‘진짜 내 인생’, 도서 ‘기적을 현실로 만드는 생각의 힘’

같은 극을 끌어당기는 ‘유인력의 법칙’으로 인생을 바꾸는 방법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1/03 [16:18]

▲ 도서 ‘기적을 현실로 만드는 생각의 힘’의 표지     © 제공=미다스북스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우스갯소리로 떠도는 ‘끼리끼리 사이언스’라는 말이 있다. 다른 말로 바꿔 말하자면 ‘유유상종(類類相從)’과 같은 뜻으로, 서로 비슷한 부류의 사람들끼리 모이고 사귄다는 뜻이다. 비슷한 사람들끼리 어울려 다니는 것은 마치 증명된 과학적 사실과 같다는 것이다.

 

도서 ‘기적을 현실로 만드는 생각의 힘(미다스북스 펴냄)’의 저자 양근영은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 주변에는 긍정적인 사람들이, 매사 부정적인 사람들 주변에는 비슷하게 부정적인 사람들이 모인다고 말한다. 비슷한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자석과 같은 ‘유인력의 법칙’이 작용한다는 것이다.

 

우울하고, 암울한 상황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당연하게도 ‘나’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 먼저, 마음속 깊은 곳을 들여다보고, 나의 감정을 정확하게 직시해야 한다. 스스로를 가장 잘 돌볼 수 있는 것은 다름 아닌 자기 자신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내면 깊은 곳에 숨어있는 진실한 감정을 의인화해 ‘내면아이’라고 불렀다.

 

‘내면아이’와 깊은 대화를 나누며 스스로의 감정을 돌본 후에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프로그래밍하고, 변화하려는 의지를 가져야 한다. 긍정적인 사람으로 변하려 노력한다면, 차츰차츰 활기차고 긍정적인 사람들이 주변으로 모여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나쁜 일만 일어나는 것만 같았던 일상생활도 자연스레 행복하고 즐거워질 수 있다.

 

마치 블랙홀과 같은 깊은 우울에서 빠져나왔다면, 삶을 주체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스스로를 평가절하하고, 부정적인 감정에 빠져 있었던 저자는 당당하게 스스로의 가치를 매기고, 대우했다. 여기서 ‘말’의 힘을 십분 활용했다.

 

우리나라 속담 ‘말이 씨가 된다’나 일본의 ‘언령(言靈, 말에 깃든 영적인 힘)’이라는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 입 밖으로 내뱉어지는 말에는 힘이 있다. ‘유인력의 법칙’을 가장 쉽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말하기와 쓰기이다. “나는 멋진 사람이야”, ”나는 행복하다”, “내 인생은 기쁨으로 가득하다” 등의 말을 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말하는 대로 꿈꾸는 대로 원하는 것들이 이루어 진다니, 믿기 어려울 수 있다. 양근영 저자는 삶을 바꾸기 위해 유인력의 법칙을 실제로 실천해봤으며, 인생을 변화시켰다. 저자의 경험담은 독자들이 주체적이고 행복한 삶에 이를 수 있게끔 돕는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을 것이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북라이브 #BOOKLIVE #BOOK #LIVE #신개념북콘서트 #북콘서트 #출판기념회 #네이버TV #라이브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콘팩 #원라이브 #양근영 #기적을현실로만드는생각의힘 #미다스북스 #아트뮤코리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