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예고] 북파공작소 ‘공식 월급루팡 토크쇼’, 도서 ‘팩트풀니스’ 주제로 오늘(20일) 생방송

평범한 직장인들이 전하는 생생한 책 이야기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2/20 [10:35]

[라이브 예고] 북파공작소 ‘공식 월급루팡 토크쇼’, 도서 ‘팩트풀니스’ 주제로 오늘(20일) 생방송

평범한 직장인들이 전하는 생생한 책 이야기

이동화 기자 | 입력 : 2019/12/20 [10:35]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책을 읽은 후,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는 북토크를 진행 중인 ‘북파공작소’가 오늘(20일) 오후 1시30분 ‘공식 월급루팡 토크쇼’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토크쇼는 도서 ‘팩트풀니스(한스 로슬링 저, 김영사 펴냄)’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북파공작소는 책(BOOK)을 파헤치는 사람들로 구성된 북토크 모임으로, 그간 에세이부터 교양서적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공식 월급루팡 토크쇼’는 평범한 직장인들이 모여서 합법적으로 월급을 ‘루팡(도둑의 대명사, ‘도둑질하다’라는 뜻으로도 쓰임)’하는 북토크쇼라고 할 수 있다. 북토크가 진행되는 모습이 얼핏 보면 회사에서 일은 하지 않고, 삼삼오오 모여 수다만 떨고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붙은 이름이다.

 

이번 북토크의 주제인 ‘팩트풀니스’의 저자 한스 로슬링은 의사이자 통계학 전문가이다. 지난 2005년 아들인 올라 로슬링, 며느리인 안나 로슬링 뢴룬드와 함께 ‘갭마인더재단(GAPMINDER FOUNDATION)’을 세우고, 사실에 근거한 세계관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 이 책에도 통계를 기반으로 한 사실을 통해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방법을 담았다.

 

우리 주변의 지극히 평범한 직장인으로 구성된 북파공작소 멤버들은 이번 북토크를 통해 ‘팩트풀니스’에 대한 솔직한 감상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전문 용어를 남발하는 대신 일상적이고 소탈한 모습으로 이야기를 나눌 것으로 예상되며, 토크쇼를 감상하는 청중들은 보다 쉽고 편안하게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북파공작소는 지난 6일(다시 보기)과 13일(다시 보기) 각각 도서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아놀드 홍·에스더 킴·임세찬 저, 한국경제신문 펴냄)’와 에세이 ‘나는 아직 멈추고 싶지 않다(김경수 저, 이새 펴냄)’를 주제로 ‘사구석 토크쇼’를 진행한 바 있다. 토크쇼는 모두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으며,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 북파공작소가 도서 ‘팩트풀니스’를 주제로 오는 20일 ‘공식 월급루팡 토크쇼’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 제공=쌩라이브


이번 ‘공식 월급루팡 토크쇼’는 네이버TV 라이브(생방송 보기)를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북파공작소 #공식월급루팡토크쇼 #네이버TV라이브 #생중계 #생방송 #북토크 #토크쇼 #일반인북토크 #팩트풀니스 #한스로슬링 #김영사 #쌩라이브 #책을파헤치는사람들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