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시니어] 박막례부터 지병수까지…유튜브 시니어가 대세!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시니어 유튜버’를 알아보자

김경회 기자 | 기사입력 2019/12/13 [11:18]

[샤이니 시니어] 박막례부터 지병수까지…유튜브 시니어가 대세!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시니어 유튜버’를 알아보자

김경회 기자 | 입력 : 2019/12/13 [11:18]

▲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 채널의 뷰티 콘텐츠 방송     © 제공=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 유튜브 채널

 

[편집자주] ‘샤이니 시니어’는 우리 사회에 영향력이 있는, 일명 ‘대세 시니어’를 소개하는 코너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우리 사회 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또한 시니어들의 이러한 사회 참여가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려 한다.

 

[백뉴스(100NEWS)=김경회 기자] 2019년 현재는 유튜브 전성시대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개발해 영상으로 찍은 후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인 유튜브. 초창기만 하더라도 젊은 사람들의 문화로 인식된 유튜브는 이제 전연령대가 즐기는 문화가 됐다.

 

현재 50~60대의 유튜브 이용자 수가 급격히 늘었고 시니어 유튜버를 양성하는 교육기관 또한 흔히 볼 수 있게 됐다. 실제 유튜버로 활동하는 ‘실버 유튜버’들은 많은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그렇다면 수많은 유튜버들 중에서 많은 구독자들을 끌어 모으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실버 유튜버’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 

 

▲ 먹방을 하고 있는 박막례 시니어     © 제공=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 유튜브 채널

 

박막례 시니어(72)의 손녀가 할머니와의 추억을 만들고자 영상을 제작하기 시작한 이 채널은 현재 약 11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채널이 됐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실버 유튜버라 칭해도 무리가 아닐 정도로 박막례 시니어는 우리 사회 전반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유명 인사다. 

 

뷰티, 먹방, 여행, 패러디, 요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구글 본사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광고나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구수한 욕설과 유쾌한 말솜씨로 많은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박막례 시니어. 모든 세대가 공감하며 재밌게 시청할 수 있는 그녀만의 친근함이 성공의 비결이라 말할 수 있다. 

 

∎ 영원01seeTV

 

▲ 쿄호젤리 먹방 중인 김영원 시니어     © 제공=영원01seeTV 유튜브 채널


수많은 먹방 유튜버 중 가장 눈에 띄는 최고령 먹방 크리에이터 김영원(82) 시니어. ASMR 먹방과 친근한 말투로 약 34만 명의 구독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요즘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을 법한 ‘대세 음식’을 먹는 김영월 시니어의 모습과 그녀만의 귀여운(?) 먹방은 젊은 시청자들을 한눈에 사로잡았다. 시골에 사시는 할머니가 떠오르는 친근함은 덤이다.

 

젊은 세대가 구사할 수 없는 ‘할머니 유튜버’만의 감성과 독특함으로 젊은 세대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김영원 시니어. 영원01seeTV는 그러한 시니어 유튜버만의 장점을 느낄 수 있는 채널이다.  

 

∎할담비 지병수 Korean Grandpa’s crazy K-pop

 

▲ 춤을 추고 있는 지병수 시니어     © 제공=할담비 지병수 Korean Grandpa’s crazy K-pop 유튜브 채널

 

‘종로의 멋쟁이 지병수입니다.’ 올해 3월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지병수(77) 시니어의 인사말이다. 가수 손담비의 노래 ‘미쳤어’에 맞춰 안무와 노래를 선보인 그는 방송 후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그 후, 유튜브를 시작한 지병수 시니어는 본인의 강점인 춤과 노래뿐만 아니라 여행,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약 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지병수 시니어의 할담비 지병수 Korean Grandpa’s crazy K-pop. 유튜브뿐만 아니라 TV프로그램이나 광고에도 출연하며 많은 시니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유튜브가 젊은 세대들만의 문화로 자리 잡지 않고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플랫폼이 된 것은 매우 긍정적인 상황이다. 오늘 소개한 시니어들처럼 많은 시니어 유튜버들이 나와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사회가 되길 기대해본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유튜브 #시니어유튜버 #크리에이터 #박막례 #김영원 #지병수 #대세 #구독

100뉴스
김경회 기자
ksh@100news.kr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