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북파공작소의 ‘사구석 토크쇼’, 도서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를 주제로 이야기 나눠

평범한 직장인 다섯 명이 사무실 한편에 모여 수다를 떠는 콘셉트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2/12 [12:43]

[영상] 북파공작소의 ‘사구석 토크쇼’, 도서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를 주제로 이야기 나눠

평범한 직장인 다섯 명이 사무실 한편에 모여 수다를 떠는 콘셉트

이동화 기자 | 입력 : 2019/12/12 [12:43]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책을 읽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북토크를 진행하고 있는 ‘북파공작소’가 지난 6일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 ‘사구석 토크쇼’를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북파공작소는 책(BOOK)을 파헤치는 사람들이 모인 북토크 모임이다. 그간 ‘팩트풀니스(한스 로슬링 저, 김영사 펴냄)’, ‘저널리즘의 기본 원칙(빌 코바치·톰 로젠스틸 저, 한국언론진흥재단 펴냄)’ 등의 책으로 꾸준히 북토크를 진행해왔다. 지난 6일에는 도서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아놀드 홍·에스더 킴·임세찬 저, 한국경제신문 펴냄)’를 주제로 북토크를 진행했다.

 

이번 북토크는 평범한 직장인 다섯 명이 사무실 한편에 모여 수다를 떠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북토크의 이름인 ‘사구석 토크쇼’에는 ‘편안한 분위기의 사무실 구석에서 진행되는 북토크’라는 뜻이 담겨있다. 유명인이 아닌 평범한 일반인들을 내세워 독자들에게 보다 쉽고 편안하게 공감을 전하려 했다.

 

‘사구석 토크쇼’에 참여한 ‘북파공작소’의 멤버들은 약 1시간 동안 도서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에 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책에 소개된 간헐적 단식에 대한 실제 경험담부터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고쳐야 할 식습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주제로 여러 가지 의견들이 오갔다.

 

이번 토크쇼에 참여한 김경회 100뉴스 기자는 “저자인 아놀드 홍은 간헐적 단식을 ‘딱 100일간만 먼저 실천해보자’라는 마음으로 시작했다고 한다”라며, “체질량지수 검사(BMI)에서 ‘약간 비만’ 판정을 받았는데, 저도 딱 100일간 간헐적 단식을 실천해보려 한다”고 각오를 다지기도 했다.

 

▲ 책(BOOK)을 파헤치는 ‘북파공작소’가 지난 6일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 ‘사구석 토크쇼’를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 제공=원라이브


한편,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 이번 ‘사구석 토크쇼’는 네이버TV 원라이브 채널(다시 보기)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오는 13일 오후 1시 30분에는 에세이 ‘나는 아직 멈추고 싶지 않다(김경수 저, 이새 펴냄)’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며,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 생방송된다.

 

이번 ‘사구석 토크쇼’의 주제였던 도서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의 저자 아놀드 홍·에스더 킴은 지난 11월 20일 다섯 번째 북라이브에 출연하기도 했다. 다섯 번째 북라이브는 네이버TV 라이브로 생중계됐으며, 네이버TV 원라이브 채널(다시 보기)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북파공작소 #사구석토크쇼 #네이버TV라이브 #생중계 #생방송 #북토크 #토크쇼 #일반인북토크 #간헐적단식내가한번해보지 #아놀드홍 #에스더킴 #임세찬 #한국경제신문 #라이프스타일 #원라이브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