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영암군,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본격 추진

참여자의 편리성과 사업의 효율성 극대화

김수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3/03 [09:01]

전남 영암군,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본격 추진

참여자의 편리성과 사업의 효율성 극대화

김수희 기자 | 입력 : 2021/03/03 [09:01]
영암군청,노인일자리


전남 영암군은 저소득 노인의 사회활동 참여기회 확대 및 코로나19로 인한 소득 공백 방지를 위해 노인 일자리 사업(공익활동, 시장형, 사회 서비스형)을 전면 추진한다.

군은 수행기관 및 사업장(읍·면 포함)에 코로나19 대응 노인 일자리 사업 운영 가이드 라인을 배포해 종사자 및 참여자의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참여자 간 거리 유지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해 사업을 추진하며 각종 사고 및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참여자 노인의 소득 지원 강화를 위해 희망자에 한해 활동(근로) 시간을 기존 월 30시간에서 월 42시간으로 연장해 운영할 방침이며 활동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참여자의 편리성과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현재 영암군은 노인 일자리 사업에 총 5,268백만 원을 투입해 3개 유형 12개 사업에 총 1천509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해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영암군에서는 "앞으로도 각종 사고 및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뉴스
김수희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영암군청, 노인일자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