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언제 어디서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헬스존’ 설치

노인돌봄전달체계 개편시범사업의 일환, 스스로 혈압 등을 측정 가능

백진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1/11 [16:45]

춘천시, 언제 어디서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헬스존’ 설치

노인돌봄전달체계 개편시범사업의 일환, 스스로 혈압 등을 측정 가능

백진호 기자 | 입력 : 2021/01/11 [16:45]
100뉴스,백뉴스,노인,시니어,춘천시,스마트헬스존,건강,건강상태,점검,노인돌봄전달체계

출처: 춘천시청

 

강원도 춘천시가 강남동, 석사동, 신사우동 후평 3동, 동면 행정복지센터에 ‘스마트헬스존’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헬스존은 언제 어디서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올해 추진하는 노인돌봄전달체계 개편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되었다.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스트레스 지수 등을 스스로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헬스존과 연동된 앱을 이용해 신체 상태에 맞는 운동‧식이법 등을 알아볼 수 있다.

 

접근성이 좋은 주민센터에 설치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평일에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이번 조치와 관련해 춘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 지수와 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뉴스(100NEWS)=백진호 기자] 

 

100뉴스 /
백진호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노인, 시니어, 춘천시, 스마트헬스존, 건강, 건강상태, 점검, 노인돌봄전달체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