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식품 건강하게 섭취하기

美 월간지 ‘컨슈머리포트’에서 추천하는 인스턴트 식품 섭취하는 법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20/12/24 [13:08]

인스턴트 식품 건강하게 섭취하기

美 월간지 ‘컨슈머리포트’에서 추천하는 인스턴트 식품 섭취하는 법

김영호 기자 | 입력 : 2020/12/24 [1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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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엔 라면 등의 인스턴트 식품으로 한 끼를 때우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바쁘고 움직이기 싫어하는 현대인들에게 간단하게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인스턴트 식품은 피할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인스턴트 음식은 나트륨, 설탕 함량이 높고 대부분 칼로리가 높은 데 비해 영양소가 적다.

 

인스턴트 음식, 피할 수 없다면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이 상책이다. 미국 월간지 ‘컨슈머리포트’에서는 인스턴트 음식을 영양가 높고 만족스러운 식사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제시했다.

 

먼저 통조림 등에 포장된 스프에는 콜리플라워, 완두콩, 당근, 시금치와 같은 냉동야채를 추가해서 먹으면 좋다.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와 비슷하게 생긴 채소로,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다.

 

또한, 인스턴트 수프를 섭취할 때 나트륨을 줄이기 위해 조리방법에 제시되어있는 물의 양보다 물을 1컵 더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냉동식품으로 식사할 때는 샐러드 등의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호박과 같은 비가공 채소를 함께 먹으면 열량은 거의 추가되지 않지만, 섬유질과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다는 것이 컨슈머리포트의 설명이다.

 

또한, 냉동식품으로 한 끼를 해결했다면 식후 오렌지 혹은 얇게 자른 수박과 같은 과일로 식사를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이들 과일은 칼륨이 풍부하여 몸에서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바쁘지만 아침은 먹어야 할 때,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이 시리얼이다. 컨슈머리포트는 시리얼을 먹을 때 블루베리, 또는 바나나 슬라이스와 같은 시리얼과 어울리는 과일을 추가할 것을 권하고 있다. 아몬드, 호박씨와 같은 견과류를 통해 식감을 살리고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간단한 한 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는 사람들도 많다. 컨슈머리포트는 샌드위치 빵을 우선 통곡물빵을 사용하여 섬유질을 섭취할 것을 권하고 있다.

 

샌드위치의 재료로는 나트륨 함량이 높은 육류 대신 채소(오이, 고추, 당근, 시금치 등)를 더 많이 넣어 만들고, 소스는 마요네즈 대신 아보카도, 후무스(병아리콩을 으깨 만든 것) 등을 사용하는 것이 더 건강한 방법이다.

 

[백뉴스(100NEWS)=김영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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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호 기자
zerofive@confac.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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