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독도의 날, 유튜브로 독도 만나요

독도사랑운동본부에서 20돌을 맞은 독도의 날 기념해 독도를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유튜브 채널 공개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10/25 [06:36]

‘10월 25일’ 독도의 날, 유튜브로 독도 만나요

독도사랑운동본부에서 20돌을 맞은 독도의 날 기념해 독도를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유튜브 채널 공개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10/25 [06:36]
100뉴스,백뉴스,시니어,노인,독도의날,대한제국칙령,독도사랑,독도사랑운동본부,독한티비,독도의날기념

 

10월 25일, 올해로 120살을 맞은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특별한 유튜브 채널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10월 25일 오전 10시 25분 첫 개국방송을 할 예정인 ‘독한티비’는 비플라이컴퍼니가 제작을 맡고, 독도사랑운동본부가 제작·지원하는 독도 관련 영상 콘텐츠 채널이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앞으로 해당 채널을 통해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 독도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슈와 정보를 담아낼 것을 보인다.

 

첫 개국방송으로는 ‘독도 Talk Show’를 주제로 대한민국 역사·문화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비롯하여 독도홍보대사로 활약 중인 배우 백봉기와 개그맨 김경진, 배우 김동찬이 함께 독도의 날을 맞아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개국방송 이후에는 △독도의 다양한 정보와 이슈, 역사적 가치 및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Hello! 독도’ △독도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단체·지자체·학교·동아리 등의 활동 모습을 찾아가는 ‘Go~독도’ △유명인사 및 셀럽 등과 함께 하는 ‘독도 Talk Show’ △독도탐방 기행을 주제로 한 ‘Travel 독도’ 등의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조종철 독도사랑운동본부 사무국장은 “독도는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이며, 독도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 국민 나아가 전 세계에 독한티비를 통해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면서 “독도의 날인 10월 25일 오전 10시 25분에 공개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 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독도의 날은 우리나라는 대한제국칙령 제41호를 기념하고, 독도 수호 의지 표명 및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임을 천명하기 위하여 매년 10월 25일을 ‘독도의 날’로 지정했다. 올해는 독도가 울릉도의 부속섬으로 지정된 지 120주년을 맞은 해다. 

 

[백뉴스(100NEWS)=조지연 기자]

100뉴스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노인, 독도의날, 대한제국칙령, 독도사랑, 독도사랑운동본부, 독한티비, 독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