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하는 추석 연휴, 송가인-유태평양과 함께 서울 여행 떠나볼까

서울시 ‘문화로 토닥토닥’, 트로트X국악부터 가수 현미 공연까지 안방에서 즐긴다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17:51]

‘집콕’하는 추석 연휴, 송가인-유태평양과 함께 서울 여행 떠나볼까

서울시 ‘문화로 토닥토닥’, 트로트X국악부터 가수 현미 공연까지 안방에서 즐긴다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9/24 [17:51]
100뉴스,백뉴스,시니어,노인,실버,서울시,송가인,문화로토닥토닥,비대면공연,코로나19

▲ 서울시가 마련한 추석 비대면 문화예술 콘텐츠 ‘서울X음악여행’에 출연하는 가수 송가인(왼쪽)과 국악인 유태평양(오른쪽)의 모습.  © 제공=서울시


서울시가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집에서 시간을 보낼 시민들을 위해 가수 송가인, 국악인 유태평양과 함께하는 비대면 문화예술 콘텐츠를 마련했다.

 

다채로운 공연을 비대면으로 즐기는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문화로 토닥토닥’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문화로 토닥토닥’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문화예술로 위로하는 시민 응원 프로젝트이다.

 

이번 추석 특별방역 기간에는 집 안에서 안전하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게끔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서울X음악여행 (SEOUL MUSIC DISCOVERY) ▲서울시향 클래식·청춘극장 트로트 공연 ▲체험·선물 증정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서울X음악여행’에서는 실제 여행을 즐기기 어려운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서울의 문화시설을 배경으로 트로트·힙합 등 대중가수와 국악·무용·클래식 등 예술인의 다채로운 합동 공연을 3D와 VR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영상은 코로나19로 휴관 중인 박물관·미술관·공연장을 비롯, 남산골한옥마을·한양도성 등을 배경으로 한다.

 

송가인과 유태평양의 공연을 담은 첫 영상은 10월 2일 오후 7시에 문화로 토닥토닥, 서울시, The K-pop 등 3개 유튜브 채널과 서울X음악여행 네이버 브이라이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10월 3일에는 SBS MTV에서 방송된다. 영상은 8K UHD로 촬영돼 3D와 VR 기술을 활용해 감상할 수 있으며, 12월까지 다양한 장르의 컬래버레이션 공연 총 5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100뉴스,백뉴스,시니어,노인,실버,서울시,송가인,문화로토닥토닥,비대면공연,코로나19

▲ 서울시가 마련한 추석 비대면 문화예술 콘텐츠를 통해 서울시향 정기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 제공=서울시


서울시향의 클래식 공연과 어르신을 위한 특별 공연을 담은 청춘극장도 집에서 감상할 수 있다. 서울시향의 정기공연 4편은 서울시향 유튜브와 네이버TV에서 9월 28일부터 감상할 수 있다.

 

어르신 전용 문화공간 청춘극장의 특별공연 ‘청춘을 노래하라’에는 가수 현미, 박일남, 박재란, 남일해, 윤승희 등이 출연한다. 공연은 9월 29일 문화로 토닥토닥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집콕’하며 만들고, 배우고,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다식·매듭팔찌·조각보 만들기, 드럼·기타 등 악기 배우기 등에 영상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각 분야별 명사에게 듣는 문화예술 이야기와 이벤트도 운영된다.

 

만들기 체험 영상은 9월 30일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체험재료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악기 강좌는 10월까지 차례로 공개된다. 문화예술 이야기는 책·문학·역사로 나누어 진행되며 각각 이벤트를 운영해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추세다.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온라인 궁궐 특별공연을 개최하며, 창덕궁관리소는 AR을 활용해 창덕궁을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도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다. KBS 2TV에서는 9월 30일 가수 나훈아가 출연하는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방영하며, KBS 1TV에서는 10월 1일 무형문화유산 공연과 송가인의 공연을 담은 ‘코리아 온 스테이지’를 방송한다.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노인, 실버, 서울시, 송가인, 문화로토닥토닥, 비대면공연, 코로나19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