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어르신 운전 중’ 스티커 배부

대구광역시, 고령 운전자 배려 스티커 제작…양보-방어운전 유도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9/04 [17:54]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예방 ‘어르신 운전 중’ 스티커 배부

대구광역시, 고령 운전자 배려 스티커 제작…양보-방어운전 유도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9/04 [17:54]

▲ 대구광역시가 ‘어르신 운전 중’ 스티커를 제작·배부했다.  © 제공=대구광역시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차량 운전자가 고령자임을 알리는 ‘어르신 운전 중’ 스티커를 제작하고,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배부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대구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중 고령 운전자로 인한 사망자는 21명으로, 전체 사망자의 21.6%를 차지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비고령 운전자보다 2배가량 높은 수치이다. 

 

이에 대구시는 고령 운전자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 뒤쪽 유리창 바깥에 부착하는 스티커를 제작·배부했다. 해당 스티커를 통해 고령 운전자가 차량을 운전하고 있음을 주변 운전자들에게 알리고, 양보와 방어운전을 유도해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티커는 대구시에 거주하는 고령 운전자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스티커를 받고자 하는 고령 운전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한편, 대구시는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고령 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만 65세 이상 고령운전자가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면 10만 원 교통카드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노인, 실버, 대구광역시, 어르신운전자, 고령운전자, 교통사고예방, 어르신운전중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