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노인복지시설-노인맞춤돌봄서비스 코로나19 예방 특별점검 실시

20일부터 관내 노인복지시설 23개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4개소 대상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8/26 [18:44]

안동시, 노인복지시설-노인맞춤돌봄서비스 코로나19 예방 특별점검 실시

20일부터 관내 노인복지시설 23개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4개소 대상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8/26 [18:44]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관내 노인복지시설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먼저, 안동시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8월 20일부터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생활하는 노인복지시설에 대해 방역 점검을 시작했다. 이번 특별점검은 노인의료복지시설 16개소, 노인주거복지시설 3개소, 재가노인복지시설 4개소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시설 비상연락체계 ▲감염관리책임자 지정 ▲자원봉사자·방문자 등 시설 출입 금지 ▲시설 입소자 면회·외출·외박 금지 및 가족들에게 안내 ▲시설 내 입소자·종사자 매일 2회 발열 체크 및 의심 증상 확인 ▲개인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의 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또, 8월 24일부터 26일까지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직접 대면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4개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점검은 생활지원사와 수행기관의 방역 상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출입 시 발열 체크 ▲출입자 명부 관리 ▲서비스 제공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노인돌봄대상자 방역수칙 교육 ▲직원들의 타 지역 방문 자제 등의 방역 지침이 잘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했다.

 

한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제공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1일부터 전화 안부 모니터링으로 운영되고 있다. 5월 6일부터는 노인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직접 대면서비스를 일부 운영하고 있으나, 대상자가 방문 서비스를 원치 않는 경우에는 전화 안부 모니터링으로 대체된다.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100뉴스
이동화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노인, 실버, 안동시, 코로나19예방, 특별점검, 방역수칙준수, 노인돌봄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