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100뉴스] 노인성 척추질환, 척추관협착증과 척추디스크

8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8/18 [18:03]

[금주의 100뉴스] 노인성 척추질환, 척추관협착증과 척추디스크

8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8/18 [18:03]

일상생활에서 흔히 사용하는 기계들은 오래 사용하면 고장이 나거나 부식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우리나라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약 90% 이상이 사용한다는 스마트폰도 2~3년 정도 사용하면 속도가 느려지곤 한다. 마찬가지로 우리 몸도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여기저기 질환이 생기기 시작한다.

 

■ 노인성 척추질환, 척추관협착증과 척추디스크

 

 

노화로 인해 생기는 질병들을 ‘노인성 질환’이라 하는데, 노인성 난청·백내장·치매·척추질환 등이 있다. 노인성 난청은 노화로 인해 청각기관의 기능이 저하되며 나타나는 청력 감소를 말하고, 노인성 백내장은 노화의 일부로 대개 50세 이후에 수정체에 혼탁이 일어나며 발생한다. (관련 기사 더 보기) 노인성 치매는 노화에 따른 뇌기능 손상으로 65세 이상의 노인에게서 나타나는 뇌질환을 말한다.

 

이번 주에는 많은 시니어들이 앓고 있는 노인성 척추질환에 대해 다뤄본다. 대표적인 노인성 척추질환에 해당하는 ‘척추관 협착증’과 ‘퇴행성 디스크’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차이점과 증상에 대해서도 살펴볼 계획이다.

 

■ 새싹보리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을까

 

 

새싹채소는 다 자란 채소 못지않은 풍부한 영양성분을 갖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무순 등의 새싹채소는 대개 무농약으로 재배되며, 익히지 않고 샐러드나 각종 생채 등에 사용한다.

 

이번 주에는 새싹채소 중에서도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새싹보리’에 대해 알아본다. 보리순이라고도 불리는 새싹보리는 푸른 보리의 어린순을 말한다. 새싹보리에는 칼슘·철분·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요즘에는 주로 물이나 우유 등에 타 먹을 수 있게끔 분말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새싹보리에는 어떤 영양소가 들어 있으며, 어떻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를 함께 다룰 예정이다.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노인, 실버, 금주의100뉴스, 척추관협착증, 척추디스크, 새싹보리, 새싹보리영양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