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100뉴스] 시니어들을 위해 활용되는 AI 기술

8월 10일부터 8월 16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8/10 [18:01]

[금주의 100뉴스] 시니어들을 위해 활용되는 AI 기술

8월 10일부터 8월 16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8/10 [18:01]

사람이 가진 학습·추론·이해·지각 등의 능력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실현한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기술은 이제 우리 삶에 깊숙하게 자리 잡았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삼성의 AI 비서 ‘빅스비’, 애플의 ‘시리’가 있으며, 스피커나 자율 주행 자동차 등에도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 시니어들을 위해 활용되는 AI 기술

 

 

특히, 음성인식을 통해 다양한 일들을 수행하는 AI 스피커는 어르신들을 위한 돌봄 서비스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관련기사 더 보기) 이번 주에는 음악 재생이나 대화는 물론, 치매 방지 두뇌 체조, 투약 알림 등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하는 여러 가지 AI 서비스에 대해 알아볼 계획이다.

 

■ ‘악’소리 나는 우리나라 3대 악산

 


설악산, 월악산, 치악산 등 “이름에 ‘악’자가 들어가는 산은 오르기 힘들다”는 이야기가 있다. ‘등산러’들 사이에서는 그야말로 ‘악’소리 날 정도로 험준한 산으로 손꼽히는 곳들이다. 설악산, 월악산, 치악산은 바위가 많고 가팔라 산세가 험한 ‘3대 악(惡)산’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여기에 운악산과 삼악산을 더해 ‘5대 악산’이라 불리기도 한다.

 

이번 주에는 ‘악’ 소리가 절로 나온다는 우리나라 3대 악산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커다란 암벽들로 이루어져 등반하기는 쉽지 않지만, 그만큼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해 오를 만한 가치가 있다는 산들을 소개해 본다.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노인, 실버, 금주의100뉴스, AI, 돌봄서비스, 등산, 3대악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