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병학회 학술지, 미 국립의학전자도서관 학술DB ‘PMC’ 등재

"국내 노인의학 연구, 전 세계로 알릴 수 있는 계기"

송현지 기자 | 기사입력 2020/08/07 [10:54]

대한노인병학회 학술지, 미 국립의학전자도서관 학술DB ‘PMC’ 등재

"국내 노인의학 연구, 전 세계로 알릴 수 있는 계기"

송현지 기자 | 입력 : 2020/08/07 [10:54]

▲ 원장원 대한노인병학회 이사장(경희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 제공=경희대학교병원


대한노인병학회가 학회에서 발행하는 영문 학술지 'AGMR(Annals of Geriatric Medicine and Research)'이 미국 PMC(PubMed Central)에 등재됐다.

 

PMC는 미국 국립보건원 산하 국립의학도서관 생명기술정보센터에서 운영하는 의생명과학 학술데이터베이스로, 의학논문 검색데이터베이스인 ‘PubMed'와 유기적으로 연계되어 있어 국제적 활용도가 높은 곳이다.

 

원장원 대한노인병학회 이사장(경희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은 “그동안 노인의학 연구 자료는 주로 미국, 유럽에 집중되어 있다 보니 아시아권 국가의 의료 환경과 문화, 제도 등을 포괄적으로 반영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노인의학 학술지가 국제적인 학술지로 인정받음에 따라 국내 노인의학 연구를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AGMR은 스코퍼스(SCOPUS) 등재지로 논문 심사·게재료는 받지 않는다.

 

[백뉴스(100NEWS)=송현지 기자]

100뉴스
송현지 기자
song@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노인, 학술, 대한노인병학회, PMC, AGMR, 노인의학, 연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