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YWCA, ‘시니어 부부학교’ 참가자 모집

고령화를 대비해 은퇴한 시니어 부부와 은퇴 준비 중인 시니어 부부를 대상으로 6차에 걸쳐 교육 진행

조지연 기자 | 기사입력 2020/08/05 [14:03]

서울시YWCA, ‘시니어 부부학교’ 참가자 모집

고령화를 대비해 은퇴한 시니어 부부와 은퇴 준비 중인 시니어 부부를 대상으로 6차에 걸쳐 교육 진행

조지연 기자 | 입력 : 2020/08/05 [14:03]

▲서울YWCA의 시니어 부부학교 참가 포스터의 모습 ©출처=서울YWCA

 

서울시평생학습포털인 서울시YWCA에서 고령화를 대비해 시니어 부부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니어 부부학교’를 오는 13일 개강한다.

 

시니어 부부학교는 2020년부터 본격화되고 있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고령화와 은퇴를 고려해 기획한 고령화 대비 솔루션 교육이다. 

 

시니어 부부학교는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해 은퇴를 앞둔 예비 시니어 부부와 현재 은퇴한 시니어 부부로 학생을 나누어 수업이 이뤄진다. 강의는 △소통과 글쓰기 △시니어 신체와 심리 변화 △뇌 건강 △경제계획 등의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진행할 예정이다.

 

1차, 2차 모두 6강에 걸쳐 수업이 시행된다. 1차에서는 현재 은퇴한 시니어 부부와 함께 △은퇴 후 부부를 위한 갈등 해결 소통법 △배우자의 마음 이해하기 △부부가 함께 배우는 치매 예방법 △부부의 인생이야기를 글로 푸는 힐링 글쓰기 △은퇴 후에도 계속되는 살림과 돌봄의 문제를 소통으로 풀기 등에 관해 이야기한다. 1차 교육 기간은 8월 13일부터 9월 17일까지다.

 

2차에서는 은퇴를 앞둔 예비 시니어 부부들과 함께 수업을 이어간다. 2차 수업은 △은퇴를 준비하는 부부를 위한 갈등 해결 소통법 △노년을 준비하며 부부에게 일어나는 신체적, 심리적 변화 이해 △은퇴 후 가정경제의 점검과 대비 계획 노하우 △여가시간 활용과 제2의 직업 등에 관해 교육한다. 2차 교육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0월 24일이다. 

 

시니어 부부학교 신청은 오는 6일까지 가능하다. 신청은 서울YWCA 홈페이지나 전화로 할 수 있다. 시니어 부부학교 학습비는 전액 무료다. 다만, 참가 시 코로나19 관련 안내를 숙지하고 ‘마스크 쓰기’,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백뉴스(100NEWS)=조지연 기자]

100뉴스 /
조지연 기자
jodelay@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노인, 시니어부부, 시니어부부학교, 서울YWCA, 시니어은퇴, 은퇴준비, 부부갈등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