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을 예약한다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홈페이지를 통해 해수욕장 혼잡도 확인 및 예약 가능

이승열 기자 | 기사입력 2020/07/06 [12:26]

해수욕장을 예약한다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홈페이지를 통해 해수욕장 혼잡도 확인 및 예약 가능

이승열 기자 | 입력 : 2020/07/06 [12:26]

▲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 '해수욕장 사전 예약' 등이 가능한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홈페이지  © 바다여행 일정만들기 홈페이지 캡처

 

[백뉴스(100NEWS)=이승열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가 휴가철이 다가옴에 따라 해수욕장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달라진 해수욕장 이용방법을 소개했다.

 

우선, 해수욕장에 인원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시스템을 운영한다.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시스템은 2019년 기준 이용객이 많았던 전국 50개 해수욕장의 혼잡도 여부를 신호등 색깔로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신호등 색깔은 각 해수욕장별 크기와 이용객수에 따라 거리두기가 가능한 경우에는 초록색’, 거리두기에 주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노란색’, 거리두기가 힘들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바다여행 일정만들기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해수부는 혼잡도 신호등이 노란색혹은 빨간색일 경우에는 방문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시스템은 71()부터 주요 해수욕장 10곳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되었다. ‘해수욕장 혼잡도 신호등이 우선 실시된 해수욕장 10곳은 부산 해운대 광안리 송도 송정 다대포 충남 대천 강릉 경포대 양양 낙산 속초 삼척 등이다. 715()부터는 50곳으로 확대하여 9월까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라남도 소재 14개 해수욕장은 사전 예약제를 실시한다. 사전 예약제를 실시하는 해수욕장은 목포 외달도 여수 웅천 고흥 풍류 보성 율포솔밭 장흥 수운 해남 송호 함평 돌머리 영광 가마미 송이도 완도 신지명사십리 진도 가계 금갑 신안 대광 백길 등이다.

 

해수욕장 사전 예약은 바다여행 일정만들기홈페이지와 네이버를 통해 가능하다. 예약 방법은 해수욕장 날짜 이용시간 이름 인원 연락처 등을 기입한 후 예약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예약일에 해당 해수욕장을 방문하면 관리자에게 예약 확인 및 발열검사를 받은 후 입장이 가능하다.

 

해수부는 이용객이 적은 한적한 해수욕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고 밝혔다. 해수부가 선정한 전국의 한적한 해수욕장 25곳은 바다여행 일정만들기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태경 해양수산부 해양레저관광과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올 여름엔 국민들이 해수욕장 이용에 앞서 혼잡도 신호등을 확인하고, 한적한 해수욕장을 찾아주기를 바란다.”해수욕장 입장 후에도 각자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꼭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100뉴스 /
이승열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해수욕장, 해수욕장혼잡도신호등, 해수욕장사전예약제, 한적한해수욕장, 해양수산부, 바다여행일정만들기, 해수욕장이용방법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