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층 디지털 소외 해소하는 시니어 ICT 전문가 양성

KT, 시니어 ICT 전문가 양성해 노년층 일자리 창출

방서지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14:37]

노년층 디지털 소외 해소하는 시니어 ICT 전문가 양성

KT, 시니어 ICT 전문가 양성해 노년층 일자리 창출

방서지 기자 | 입력 : 2020/05/29 [14:37]


[백뉴스(100NEWS)=방서지 기자] KT가 28일 오전 남양주종합재가센터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기도 사회서비스원과 스마트 돌봄 및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돌봄 매니저’는 노인들의 정보 소외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양성된 시니어 ICT 전문가로 노인들에게 치매 예방 교육과 그 외 지역사회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IT 기술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 12월까지 경기도 세 지역(남양주시·과천시·의왕시)에서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60명의 ‘스마트 돌봄 매니저’가 양성된다. 내년에는 전국 범위의 500명 규모로 사업을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 기관들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노인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 효과는 물론,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스마트 돌봄 매니저’는 남양주, 과천, 의왕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시니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모집 계획은 6월 중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수행기관인 ▲과천 실버인력뱅크, ▲의왕 시니어 클럽, ▲남양주 실버인력뱅크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기관 관계자는 이번 민관협력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시니어 계층이 더욱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노인 일자리 문제, 정보 격차와 같은 고령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00뉴스 /
방서지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백뉴스, 100뉴스, 시니어, KT,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스마트돌봄매니저, 정보격차해소, 시니어일자리, IT교육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