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5부제' 6월부터 폐지된다, 18세 이하 학생은 5개까지 구입 가능

여름철 착용감이 편리한 '수술용 덴탈 마스크'도 적극적으로 생산할 계획

이승열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11:58]

'마스크 5부제' 6월부터 폐지된다, 18세 이하 학생은 5개까지 구입 가능

여름철 착용감이 편리한 '수술용 덴탈 마스크'도 적극적으로 생산할 계획

이승열 기자 | 입력 : 2020/05/29 [11:58]

 

[백뉴스(100NEWS)=이승열 기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정은경)29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마스크 5부제6월부터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대본은 마스크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마스크 구입 요일을 다르게 하던 마스크 5부제를 폐지하기로 결정했다. 주말과 평일 관계없이 언제든 구입이 가능하다. 중대본은 "국민의 협조와 배려로 마스크 수요가 안정화되고 생산량이 증가하며 수급상황이 원활해졌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마스크 5부제는 폐지하지만 한 주에 개인이 마스크를 살 수 있는 개수는 동일하게 3개로 한정된다. 그렇기 때문에 공적마스크는 이전처럼 약국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조회 후 구매할 수 있다.

 

18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 ··고등학교 학생들과 유치원생에 한하여 공적마스크 구매 수량을 5개로 확대한다. ··고등학교 학생들의 순차적 등교 방안이 시행됨에 따라 교내 감염을 적극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일반인이 착용할 수 있는 수술용 덴탈 마스크인 비말차단용 마스크생산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비말차단용 마스크(수술용 덴탈 마스크)’는 통기성이 좋아 호흡이 편의하며 침방을 차단 효과도 우수해 여름철에 적합할 것이라는 의견이 제시된 바 있다. (본지 기사)

 

김강립 중대본 1총괄조정관은 아이들의 등교가 순차적으로 진행 중인 상황에서 수도권 확산 사례가 계속됨에 따라 향후 2주간의 노력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다.”강화된 방역조치의 불가피성을 이해해주시고, 방역당국의 노력뿐만이 아니라 국민들의 노력이 함께 필요한 순간이며 수도권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100뉴스 /
이승열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마스크5부제, 마스크5부제폐지, 마스크, 수술용덴탈마스크, 비말차단용마스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공적마스크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