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활동 활성화시킬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출범

경기도의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경로당 활성화와 노인일자리 확대 위해 노력

이승열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6:24]

어르신 활동 활성화시킬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출범

경기도의 '어르신 복지서포터즈', 경로당 활성화와 노인일자리 확대 위해 노력

이승열 기자 | 입력 : 2020/05/28 [16:24]

 

 

[백뉴스(100NEWS)=이승열 기자]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어르신 복지서포터즈모집을 완료했다. 선발된 인원은 총 40명이다. ‘어르신 복지서포터즈는 도의 경로당 활성화와 시니어 대상 일자리 확대 등 어르신 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한다.

 

어르신 복지서포터즈란 만 50세 이상 경기도민 중 일반 행정 재무 분야 경력자 여가 프로그램 운영 경험자 사회복지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력을 선발,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총 347명이 지원했다. 도는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40명을 최종 선발했다. 합격자들은 6월 중 서포터즈 양성 교육을 거쳐 7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 간 경로당 300여 곳에 파견된다. 파견된 서포터즈들은 회계 행정 안전 관리 민원 관리 여가 프로그램 운영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도는 어르신 복지서포터즈를 통해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도 활성화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9가지 유형의 경기도 경로당 특화모델을 개발해 운영한다.

 

9가지 유형은 김홍도 유형-문화예술 활동 손기정 유형-건강 및 생활체육 활동 정약용 유형-학습 활동 9988 톡톡 유형-동아리 활동 백남준 유형-창작공방 활동 김정호 유형-체험 활동 방정환 유형-자원봉사 활동 유일한 유형-수익사업 활동 1·3세대 오픈공간-개방형 경로당 등이다.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이번에 선발된 어르신 복지서포터즈가 프로그램별 어르신 참여 유도를 통한 경로당의 활성화와 체계적인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100뉴스 /
이승열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경기도, 어르신복지서포터즈, 어르신복지, 노인복지, 경로당활성화, 노인일자리, 노인복지사업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