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보행도우미, 실버카 지원

인천 서구, 홍천군, 양평군 거동 불편 어르신을 위한 보행 보조 기구 전달

방서지 기자 | 기사입력 2020/05/19 [14:25]

어르신 보행도우미, 실버카 지원

인천 서구, 홍천군, 양평군 거동 불편 어르신을 위한 보행 보조 기구 전달

방서지 기자 | 입력 : 2020/05/19 [14:25]

▲ 인천 서구 석남2동, 어르신 거동불편 해소를 위한 실버카 지원  ©제공=인천 서구청


[백뉴스(100NEWS)=방서지 기자] 인천 서구 석남 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저소득층 거동 불편 어르신 4명에게 보행 보조차인 ’실버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독거노인생활지원사의 추천과 맞춤형 복지팀의 실태조사를 통해 거동 불편으로 노인복지 용구가 필요한 어르신 4명을 선정해 협의체 위원이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으며 보행 보조차 사용 방법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실버카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실외에서 활동할 때 이용하는 보행 보조 기구로, 현재 많은 어르신들이 사용 중이다. 하지만 독거노인이나 저소득층 노인 등 어르신 취약계층의 경우 구매 방법을 모르거나 가격이 부담이 되어 구매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여러 지자체에서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야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실버카 전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홍천군의 경우, 비영리사단법인 ‘이웃’과 보혜사에서 홍천군청을 방문하여 실버카 100대를 기탁해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00가구에 실버카를 지원했다.

 

이외에도 양평군 청운면에서는 지역 내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청운농협의 후원을 통해 실버카 20대를 전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각 지자체 및 기관 관계자들은 실버카를 통해 거동 불편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바깥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전하며 나아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100뉴스
방서지 인턴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백뉴스, 100뉴스, 시니어, 인천서구, 실버카, 홍천군, 양평군, 보행보조기구, 어르신복지, 거동불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