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100뉴스] 깨끗하게 맑게 자신 있게!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4/27 [18:29]

[금주의 100뉴스] 깨끗하게 맑게 자신 있게!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4/27 [18:29]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불로장생을 꿈꾸며 불로초를 찾아 헤맸던 진시황처럼 늙지 않고 영원한 젊음을 유지하는 것은 모든 인류의 공통 관심사일 것이다. 게다가 ‘100세 시대’라고도 불리는 현대사회에서 아름답고 젊은 모습을 오래도록 유지하고자 하는 욕망은 당연한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이번에는 겉모습으로 상대방의 나이대를 충분히 짐작할 수 있게 만드는 ‘피부’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 깨끗하게 맑게 자신 있게!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탄력을 잃고, 주름이 생기게 되며, 햇빛에 노출된 부분에는 검버섯이나 기미 등이 생기게 된다. 때문에 비슷한 나이의 또래라도 밝은 안색과 팽팽한 피부를 갖고 있다면 동년배보다 훨씬 젊어 보이며, 이는 남녀를 불문하고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피부 노화는 자연스러운 시간의 흐름으로 인해 발생하는 ‘내인성 노화’와 외적 요인으로 인해 시간과 관계없이 발생하는 ‘외인성 노화’가 있다. 이 중에서 외인성 노화는 주로 햇빛 때문에 생긴다. 특별한 고가의 관리를 받지 않고도 또래보다 적은 주름의 맑은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이 햇빛에 주목해야 한다. 

 

이번 주 100뉴스에서는 피부의 광노화를 막기 위한 자외선 차단제에 관해 이야기하려 한다. 유기자차, 무기자차, PA SPF 등 어려운 용어들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계절에 따라 효과적인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들에 관해 말할 예정이다. (본지 기사)

 

■ 심심풀이로 시작한 일이 중독으로

 

 

사소한 돈내기, 판돈을 건 윷놀이와 화투 등에서 출발하는 ‘노인도박’은 더 이상 단순한 놀이가 아니다. 시니어들이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의 부재로 인해 도박에 빠지는 시니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정도가 심해질 경우 병적 도박으로도 이어진다. 중독의 정도는 개인별로 큰 차이가 있으나, 병적 도박으로 이어지면 여러 문제들과 연관될 수 있다. 

 

이번 주에는 ‘노인도박’의 전반적인 실태와 도박에 중독되는 이유, 도박이 위험한 이유 등에 대해 알리려 한다. 또, 이에 관한 전문가들의 조언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볼 계획이다.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100뉴스, 백뉴스, 시니어, 금주의100뉴스, 피부노화, 자외선차단제, 동안피부, 노인도박, 도박중독, 도박치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