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서비스를 알아보자

자가진단, 상담, 교육 등의 서비스 제공

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11:30]

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서비스를 알아보자

자가진단, 상담, 교육 등의 서비스 제공

강수민 기자 | 입력 : 2020/03/23 [11:30]

 

[백뉴스(100NEWS)=강수민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2008년부터 노후준비서비스를 제공해왔다. 2015년 6월 ‘노후준비지원법’이 제정된 후, 더욱 체계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후준비지원법’의 목적은 국민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위하여 노후준비 지원에 관한 사항을 정하는 것이다.

 

현대의학의 발달로 기대수명이 나날이 길어지고 있다. 길어진 노년의 시간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반영하듯 노후준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노후준비를 어려워하는 국민들을 위해 노후준비서비스를 운영한다.

 

노후준비서비스는 △자가진단 △온라인상담 △방문상담 △교육신청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자가진단은 자신이 현재 어느 정도의 노후준비가 됐는지 진단해보는 것이다. 노후준비 종합진단뿐만 아니라 투자성향, 건강 등 세부 진단도 해볼 수 있다. 진단결과에 따라 상담이 이뤄지기 때문에 상담을 원한다면 진단부터 하는 것이 좋다.

 

▲ 노후준비서비스 4대 영역     ©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

 

상담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상담과 △방문상담으로 나뉜다. △온라인상담은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의 온라인상담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방문상담은 지역 및 지사, 방문일 및 시간을 선택해서 신청 후, 직접 기관에 방문해 상담을 받으면 된다.

 

△교육신청은 국민연금공단에서 진행하는 노후준비 교육이 있을 시에 신청할 수 있다. 노후준비 교육은 재무, 여가, 건강, 대인관계 등으로 분야를 나눠 강좌를 개설한다. 이외에도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재무설계와 노후준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은 20일부터 노후준비 교육을 제공할 민간 전문강사 90명을 공개 모집한다. 국민연금공단은 노후준비서비스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한 역량을 갖춘 민간강사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자는 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 서비스 제공자 교육을 수료한 후에 노후준비 강의를 하게 될 것이다.

 

나영희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장은 “국민들의 노후준비를 도와줄 풍부한 강의경력과 높은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국민이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이 ‘행복한 100세 시대’를 맞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혔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국민연금공단 #NPS #노후준비지원센터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노후준비 #민간강사모집 #100세시대

100뉴스
강수민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노후준비서비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