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깎이 꿈을 펼치는 무대, 시니어 대회 PICK 5

다양한 대회에서 시니어의 능력을 뽐내자

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3/23 [10:17]

늦깎이 꿈을 펼치는 무대, 시니어 대회 PICK 5

다양한 대회에서 시니어의 능력을 뽐내자

강수민 기자 | 입력 : 2020/03/23 [10:17]

▲ 2019 1st KMA(한국모델협회) 시니어모델 선발대회     © 한국모델협회 유튜브

 

[백뉴스(100NEWS)=강수민 기자] 시니어가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할 때, 목표가 없다면 중간에 그만둘 확률이 높다. 대회 참여를 목표로 설정해보는 것은 어떨까? 더 나아가 대회 입상 등을 목표로 삼을 수 있다. 시니어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고 자신감도 얻을 수 있다. 시니어가 도전할 수 있는 대회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자.

 

PICK 1.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고령화 시대가 되면서 시니어 모델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제이액터스, 뉴시니어라이프 등 시니어 모델 양성소가 생겨나며 시니어 모델이 되길 희망하는 시니어들의 발걸음이 향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도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 2019년에 현대백화점의 시니어 패셔니스타 콘테스트와 한국모델협회의 시니어모델 선발대회가 제1회로 개최되며 열기를 더했다.(본지 기사)

 

PICK 2. 보디빌딩 대회

 

▲ WBC 챔피언십 피규어 38세 이상부에서 2위를 차지한 임종소 시니어가 운동하는 모습        © 이동화 기자

 

보디빌딩 대회는 건강한 육체의 미를 뽐내는 대회이다. 여러 보디빌딩 대회는 다양한 연령대의 참여를 위해 시니어 부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70대 보디빌더인 임종소 시니어는 WBC 피트니스 오픈 월드 챔피언십에서 피규어 38세 이상부로 출전했다. 척추관협착증을 보디빌딩으로 이겨낸 임종소 시니어처럼 건강을 위해 운동도 하고 대회도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본지 기사)

 

PICK 3. 시니어 바둑대회

 

▲ 2019 NH농협은행 시니어바둑리그 현장     © 시니어바둑리그 홈페이지

 

시니어 바둑대회의 경우에는 프로 바둑기사여야 참가할 수 있다. 이번에 소개하는 5개의 시니어대회 중 어떻게 보면 가장 전문적인 대회라 할 수 있다. 시니어 바둑대회 중 한국에서 유명한 대회는 시니어 바둑리그이다. 한국기원이 주최·주관한다. 시니어 바둑리그에 참가하려면 단장 1명, 감독 1명, 선수 4명이 하나의 구단을 구성해야 한다. 감독과 선수들은 한국기원 소속 만 50세 이상 프로기사여야 한다.

 

PICK 4. 전국 시니어 배드민턴 대회

 

 

배드민턴은 많은 사람이 즐기는 대중적인 운동 중 하나이다. 어르신들이 배드민턴을 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그래서인지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배드민턴 대회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전국배드민턴대회 홈페이지에서 대회 일정, 대회 안내, 참가 접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PICK 5. 어르신 백일장 대회

 

▲ 논산시 어르신 백일장 대회     © 논산시청

 

백일장은 청소년인 학생들만 하는 것이 아니다. 논산시는 논산의 한글대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백일장 대회를 개최했다. 논산시의 어르신 백일장 대회는 글씨 쓰기, 시화, 수필, 그리기 4개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했다. 논산시 이외에도 남해군, 보령시 등 전국 각지에서 어르신 백일장 대회가 열리고 있다. 전국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백일장 대회도 열리고 있으니 글과 그림을 뽐내고 싶은 시니어라면 도전해보자.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시니어대회 #도전하는시니어 #원동력 #시니어모델선발대회 #보디빌딩대회 #시니어바둑대회 #전국시니어배드민턴대회 #어르신백일장대회

100뉴스
강수민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시니어대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