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PICK 4

시니어가 선호하는 소비처 선정, 결제 시 혜택 제공

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3/19 [10:55]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 PICK 4

시니어가 선호하는 소비처 선정, 결제 시 혜택 제공

강수민 기자 | 입력 : 2020/03/19 [10:55]

▲ '카드의정석 시니어플러스'     © 우리카드 홈페이지

 

[백뉴스(100NEWS)=강수민 기자] 액티브 시니어, 오팔세대, 노노족이란 단어를 아는가? 이 단어들은 모두 활기차게 살아가는 노년층을 지칭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활기차게 살아가는 시니어들은 자신을 위한 소비에 망설이지 않는다. 시장에서 시니어의 소비 입지가 더욱 커져감에 따라 카드사들은 시니어를 겨냥한 카드 상품을 내놓고 있다.(본지 기사)

 

PICK 1. ‘카드의정석 시니어플러스’

 

‘카드의정석 시니어플러스’는 우리카드에서 만든 신용카드이다.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홈쇼핑 △병원, 약국 △면세점, 여행사, 항공사 등 시니어들이 선호하는 소비처에서 결제하면 일정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이 포인트가 5천 점 이상 누적되면 현금으로 자동입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함을 더했다. 포인트를 적립해 사용하는 재미를 누리고 싶은 시니어에게 추천한다.

 

PICK 2, ‘우체국라이프+플러스 신용카드’

 

▲ '우체국라이프+플러스 신용카드'     © 우체국 예금보험 홈페이지

 

‘우체국라이프+플러스 신용카드’는 △우체국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 △병원 등에서 결제하면 최대 5% 청구할인이 된다. 이 카드는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가 내재된 카드로, 보안카드가 따로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다. 동명의 체크카드도 있으니 연회비가 부담스럽다면 체크카드를 사용해도 좋다. 혜택은 신용카드와 조금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PICK 3. ‘KB국민 골든라이프 올림카드’

 

▲ 'KB국민 골든라이프 올림카드'     © KB국민카드 홈페이지

 

‘KB국민 골든라이프 올림카드’는 기본 제공 서비스와 선택 제공 서비스로 나뉜다. 기본 제공 서비스는 6대 영역(△골프 △건강 △여행 △홈쇼핑 △교통 △통신) 1~2% 포인트 적립과 3대 영역(△골든라이프서비스 △반려동물 △음식) 5~10% 청구할인 등이다. 선택 제공 서비스는 병원과 약국에서 5% 청구할인이 되는 의료 혜택과 주유와 3대마트에서 할인이 되는 생활 혜택이다. 의료 혜택과 생활 혜택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혜택을 고르고 싶은 시니어에게 추천한다.

 

PICK 4. ‘I’m ACTIVE 카드’

 

▲ 'I’m ACTIVE 카드'     © 롯데카드 홈페이지

 

‘I’m ACTIVE 카드‘는 롯데카드에서 만든 신용카드이다. 건강 관련 업종(△병원, 약국, 동물병원 △운동, 레저스포츠 △건강보조식품, 유기농샵, 보혐료)에서 결제하면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주유소 △백화점, 마트, 슈퍼 △해외 △숙박 △여행사, 항공사, 렌터카 △펫샵 중 달마다 누적 이용금액이 가장 큰 분야에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캐시백 한도에 따라 한 분야에서 세 분야까지 혜택이 적용될 수 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액티브시니어 #오팔세대 #노노족 #시니어소비자 #카드의정석시니어플러스 #우체국라이프플러스 #골든라이프올림카드 #아임액티브카드

100뉴스
강수민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