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가 주인공인 영화 PICK 5

영화 속 다양한 노년의 모습

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3/16 [11:11]

시니어가 주인공인 영화 PICK 5

영화 속 다양한 노년의 모습

강수민 기자 | 입력 : 2020/03/16 [11:11]

▲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의 주인공인 알란 칼슨이 창문을 넘는 모습     © (주)영화사 빅

 

[백뉴스(100NEWS)=강수민 기자] 영화 흥행 순위를 보면, 시니어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영화를 찾아보기 어렵다. 시니어가 주인공인 영화는 우리의 생각보다 매력적일 것이다. 시니어는 젊은이처럼 액티브한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고, 세월이 켜켜이 쌓인 시니어만의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다. 이번 기사에서는 시니어가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영화를 선정했다.

 

PICK 1.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모험, 코미디 장르의 영화이다. 베스트셀러인 동명의 소설을 영화로 만들었다. 폭탄 제조, 이중 스파이 등 범상치 않은 이력을 자랑하는 100세 노인, 알란 칼슨(로버트 구스타프슨 분)이 주인공이다. 알란 칼슨은 100세 생일을 맞아 요양원 창문을 넘어 도망친다. 이 영화는 100세 노인이 평화로운 일상을 스스로 벗어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PICK 2. ‘그랜 토리노’

 

▲ '그랜 토리노'의 주인공인 월트 코왈스키와 동양인 아이들, 이들은 나이를 초월한 친구가 된다     © 워너 브라더스

 

‘그랜 토리노’는 범죄, 드라마 장르의 영화이다. ‘그랜 토리노’의 주인공인 월트 코왈스키(클린트 이스트우드 분)는 자동차 공장에서 은퇴한 노인이다. 그의 집 주변에 동양인 가족이 이사를 온다. 처음에는 동양인을 무시하지만, 폭력 조직인 갱단 때문에 이사 온 동양인 가족과 가까워진다. 이 영화는 인종 차별, 폭력 등 여러 사회 문제를 다루면서, 아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노인의 숭고한 모습을 보여준다.

 

PICK 3. ‘죽여주는 여자’

 

▲ '죽여주는 여자' 포스터     © CGV 아트하우스

 

‘죽여주는 여자’는 2016년 개봉한 드라마 장르의 영화이다. 소영(윤미정 분)은 자신의 몸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는 일명 ‘박카스 할머니’이다. 소영은 어느 날 자신을 죽여달라는 한 노인의 부탁을 받는다. 죄책감과 연민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영과 스스로 죽음을 선택해 존엄을 지키고자 하는 노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노인 성매매, 존엄사 등 우리 사회의 어두운 부분을 보여주는 영화이다.(본지 기사)

 

PICK 4. ‘권순분 여사 납치사건’

 

▲ 권순분 여사를 납치한 남자들과 납치된 권순분 여사, 이들의 관계에 반전이 일어난다     © 시네마 서비스

 

‘권순분 여사 납치사건’은 2007년에 개봉한 코미디 장르의 영화이다. 권순분 여사(나문희 분)는 총명하고, 어떻게 보면 젊은이보다 강인한 모습을 보인다. 성인 남자 세 명에게 납치된 상황에서 기지를 발휘해 상황을 뒤집는다. 납치된 사람과 납치한 사람의 상황이 반전돼 웃음을 자아낸다. 가볍고 즐겁게 볼 수 있으면서 가족의 의미도 되새겨볼 수 있는 영화이다.(본지 기사)

 

PICK 5. ‘아무르’

 

▲ 안느를 살피는 조르주     © 티캐스트

 

‘아무르’는 장르의 영화이다. ‘아무르’의 주인공은 노부부인 조르주(장-루이 트린티냥 분)와 안느(엠마누엘 리바 분)이다. 평온한 노년을 보내던 노부부에게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운다. 안느가 쓰러진 후 자신의 몸을 제대로 가눌 수 없게 된 것이다. 조르주는 안느를 정성껏 보살피지만, 조르주 자신도 노인인지라 한계에 부딪힌다. 이 영화는 서로를 의지하고 사랑하는 노부부가 죽음이란 난제를 대하는 모습을 담담하게 보여준다.(본지 기사)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노인주인공 #노인영화 #창문넘어도망친100세노인 #그랜토리노 #죽여주는여자 #권순분여사납치사건 #아무르

100뉴스
강수민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시니어영화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