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시니어] 5060 그녀들의 눈부신 도전!

제2의 직업으로 유튜버 선택

강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3/06 [14:11]

[샤이니 시니어] 5060 그녀들의 눈부신 도전!

제2의 직업으로 유튜버 선택

강수민 기자 | 입력 : 2020/03/06 [14:11]

[편집자주] ‘샤이니 시니어’는 우리 사회에 영향력이 있는, 일명 ‘대세 시니어’를 소개하는 코너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우리 사회 전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 또한 시니어들의 이러한 사회 참여가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려 한다.

 

▲ 주미덕 시니어가 알려주는 팥죽 만드는 방법     © 주코코맘의 미각

 

[백뉴스(100NEWS)=강수민 기자] 5060 여성 시니어들이 유튜버에 도전하고 있다. 취미 생활, 타인의 권유 등 도전하게 된 계기는 다양하다. 다양한 도전 계기에 반해, 유튜버에 도전한 것이 그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점은 공통된다. 유튜버를 제2의 직업으로 삼은 5060 그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 주코코맘의 미각

 

▲ 자신이 쓴 책을 소개하는 주미덕 시니어     © 주코코맘의 미각

 

주미덕 시니어는 약 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주코코맘의 미각’이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2월 20일에는 ‘유튜버와 작가, 예순 넘어 시작하다’라는 책을 발매해 작가가 되기도 했다.

 

평범한 주부였던 주미덕 시니어는 딸의 권유로 60대에 유튜브를 시작했다. 평소 요리해서 사람들과 나눠 먹는 것을 좋아했던 주미덕 시니어는 음식박람회에서 상을 받을 정도로 요리 솜씨가 좋았다. 이러한 주미덕 시니어의 솜씨는 ‘주코코맘의 미각’ 채널에서 엿볼 수 있다.

 

주미덕 시니어는 유튜버에 도전한 자신의 경험담을 담아 책을 냈다. 제2의 인생을 꿈꾸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책을 썼다는 주미덕 시니어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 좋아좋아 아줌마

 

▲ 전래동화 ‘소가 된 게으름뱅이’를 구연하는 백미애 시니어     © 좋아좋아 아줌마

 

백미애 시니어(54)는 ‘좋아좋아 아줌마’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 백미애 시니어는 영상에서 자신을 ‘좋아좋아 아줌마’라고 소개한다. 백미애 시니어가 착용한 형형색색의 하트 모양 안경이 눈길을 끈다.

 

유튜브 ‘좋아좋아 아줌마’ 채널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아이들에게 손 유희를 가르치며, 동화구연을 들려주기도 한다. 백미애 시니어는 한국언어놀이 교육원을 운영하는 동화구연 전문가이다. 아이들, 엄마들과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소통하고 싶어 유튜버에 도전했다고 한다.

 

백미애 시니어의 유튜브 채널 ‘좋아좋아 아줌마’는 구독자 1,000명이란 고지를 목전에 뒀다. 백미애 시니어의 전문성과 열정으로 가득한 이 채널은 앞으로 더욱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 있을 것이다.

 

■ 마음은20대

 

▲ 머리 손질을 알려주는 임영숙 시니어     © 마음은20대

 

임영숙(66) 시니어는 ‘마음은20대’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 약 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이 채널에서는 먹방, 나들이 등 일상 영상을 볼 수 있다.

 

임영숙 시니어는 일상 영상으로 어떻게 약 1만 명의 구독자를 모았을까? 일상 영상은 누구나 도전하기 쉬워 레드오션이다. 임영숙 시니어는 60대 할머니의 일상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중년 여성들의 공감을 사며 인기를 얻게 됐다. 다이어트와 머리 손질을 다룬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보이며 채널의 주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임영숙 시니어는 유튜브를 시작할 때, 한 사람에게라도 웃음을 줄 수 있기를 바랐다고 한다. 이런 바람을 이루기 위해서 임영숙 시니어는 영상에서 발랄하고 유쾌한 모습을 보여준다. 공감과 웃음이 필요하다면 임영숙 시니어의 영상을 추천한다.

 

영상을 통해 자신의 꿈을 펼치는 여성 시니어들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된다. 제2의 인생을 위해 도전하는 것에 나이는 중요하지 않다. 열정과 의지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다면 일단 도전해보길 추천한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5060여성유튜버 #여성시니어유튜버 #유튜브 #유튜버 #주코코맘의미덕 #좋아좋아아줌마 #마음은20대

100뉴스
강수민 기자
ksh@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