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100뉴스] 도전으로 꽃피우는 아름다운 인생 후반기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3/02 [17:47]

[금주의 100뉴스] 도전으로 꽃피우는 아름다운 인생 후반기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3/02 [17:47]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우리는 참 많은 일들을 ‘내일의 나’에게 미루며 살아간다. ‘오늘의 나’가 지레 겁먹고 포기하는 일들은 대부분 내일의 내 몫이다. 소소한 일부터 큼지막한 도전까지, 다양한 일들 중에서도 특히 잘 미루게 되는 것은 개인의 행복에 관한 것이 아닌가 싶다. 정말 하고 싶었던 공부, 보고 싶었던 풍경 등 ‘나’를 위한 것들은 내일로, 또 내일로 미뤄지기 일쑤다. 한 번 사는 인생, 더 이상 지금의 행복을 미루지 않고 살아가려 하는 시니어라면, 이번 주 100뉴스를 주의 깊게 살펴보자.

 

■ 새로운 제2의 인생, ‘오늘’을 살아가다

 

3월 4일에 진행될 12번째 ‘북라이브’에서는 도서 ‘늦지 않았어, 오늘이야’의 저자 강숙희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눠본다. 강숙희 저자는 은퇴 후, 다양한 곳들을 여행하며 얻은 경험들과 삶의 지혜를 책에 담아냈다. 특히, 히말라야 트래킹·아프리카와 티베트 배낭여행·자전거 굳토완주 그랜드 슬램 달성 등 인생 후반기를 꽃피울 수 있었던 아름다운 도전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북라이브’는 매주 생방송을 통해 저자와 독자들이 만나는 신개념 북콘서트로, 어린이 도서부터 시니어 그림책까지 그간 다양한 분야의 저자들을 초대해 즐거운 만남을 가졌다. 이번 북라이브에서 강숙희 저자는 은퇴한 시니어들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용기를 북돋아주려 한다. 더 이상 하고 싶은 일들을 미루지 않고, 오늘을 살며, 현재를 누릴 수 있었던 저자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자.

 

■ 전염병 감염 예방하는 ‘손소독제’ 어떻게 고를까?

 


3월 2일 00시 기준, 코로나19의 전체 확진자는 전날보다 476명 증가한 4천212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대구지역에서는 377명이 늘어나 총 확진자는 3천81명을 기록했으며, 경북지역에서는 68명이 증가해 총 624명이 확진자로 집계됐다.

 

나날이 확산세를 더해가는 코로나19에 시민들은 자체적으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외출을 삼가는 분위기다. 특히, 코로나19는 12세 미만의 어린이들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치명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시니어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 주에는 전염병 감염 예방을 위한 물품 중 하나인 손소독제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손소독제는 전염병이 창궐하는 요즘과 같은 시기에 나와 타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물품 중 하나이다. 하지만 수요가 급증해 쉽게 구할 수가 없었고, 효과를 알 수 없는 유사품들이 범람하기도 했다. 수많은 손소독제들 사이에서 유해 세균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을 고르는 방법이 궁금했던 시니어들이라면 주목해도 좋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금주의100뉴스 #북라이브 #BOOKLIVE #신개념북콘서트 #늦지않았어오늘이야 #강숙희 #인생제2막 #도전하는시니어 #액티브시니어 #그레이트그레이 #노노족 #오팔세대 #5060세대 #코로나19 #코로나19예방 #손소독제 #개인위생 #핸드세니타이저 #의약외품 #식약청허가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금주의100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