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북파공작소X영화 ‘백두산’, 일반인 토크쇼 네이버TV 라이브로 생방송

평범한 직장인들이 모여 떠드는 ‘따끈따끈’ 영화 토크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1/07 [13:18]

[영상] 북파공작소X영화 ‘백두산’, 일반인 토크쇼 네이버TV 라이브로 생방송

평범한 직장인들이 모여 떠드는 ‘따끈따끈’ 영화 토크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1/07 [13:18]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북파공작소’가 지난 3일 영화 ‘백두산(감독 이해준, 김병서)’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다. 이번 토크쇼는 평범한 직장인들이 모여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그간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주제로 생방송 북토크를 진행해 온 북파공작소는 더욱 많은 시청자들에게 공감을 전하기 위해서 현재 상영 중인 영화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백두산’은 백두산 폭발로 인한 재난상황을 그린 영화로,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등이 주연으로 출연했다.

 

북파공작소는 약 1시간가량 토크쇼를 진행하며 영화에 관한 의견을 공유했다. 멤버들은 먼저 손가락 ‘Up&Down’으로 영화가 재미있었는지 간략하게 개인적인 소감을 밝히고 자세한 감상을 말했다. 상세한 이야기에 이어서 점점 범위를 넓혀가며 인상 깊었던 재난 영화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눴다.

 

김영호 100뉴스 기자는 “아주 재미있게 관람했다. 주인공들이 세상을 구하기 위해 파괴해야 하는 물건을 갖고 여정을 떠난다는 점이 마치 영화 ‘반지의 제왕’과 비슷하게 느껴졌으며, 영상미도 훌륭했다”라고 영화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 ‘북파공작소’가 지난 3일 영화 ‘백두산’을 주제로 토크쇼를 진행했다  © 제공=쌩라이브


토크쇼의 마지막은 한줄평과 별점으로 장식했다. 별점은 10점 만점 기준으로 평균 5.5점이었으며, 한줄평은 ‘재난 영화의 클리셰 범벅’ 또는 ‘남녀노소 부담 없이 보기 좋은 영화’ 등으로 호불호가 나뉘었다.

 

한편, 책(BOOK)을 파헤치는 사람들이 모인 북파공작소는 에세이 ‘나는 아직 멈추고 싶지 않다(김경수 저, 이새 펴냄)’, 도서 ‘팩트풀니스(한스 로슬링 저, 김영사 펴냄)’ 등의 책을 읽고 생방송 토크쇼를 진행해왔다. 이전 회차의 북토크는 네이버TV ‘원라이브’ 채널(다시 보기)에서 감상할 수 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북파공작소 #사구석토크쇼 #공식월급루팡토크쇼 #네이버TV라이브 #생중계 #생방송 #토크쇼 #일반인토크쇼 #영화백두산 #재난영화 #백두산폭발 #화산폭발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수지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