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100뉴스] 어디서든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 운동법, “Coming Soon!”

1월 6일부터 1월 12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20/01/06 [19:30]

[금주의 100뉴스] 어디서든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 운동법, “Coming Soon!”

1월 6일부터 1월 12일까지…’100뉴스가 간다’

이동화 기자 | 입력 : 2020/01/06 [19:30]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하얀 쥐의 해인 2020년 경자년 (庚子年) 새해가 밝았다. 눈이 거의 내리지 않는 따뜻한 날씨가 새해에도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은 동월 기준 47년 만에 최소 적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포근한 1월의 둘째 주, 100뉴스가 방문할 곳들을 미리 만나본다.

 

■ 이번 주에는 어디로 가볼까?

 

▲ 실버영화관 전경     ©100뉴스 DB

 

시니어들을 위한 ‘어르신 문화 특화거리’로 조성된 락희거리에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의 영화를 다시 볼 수 있는 장소가 있다. 옛 이름은 ‘허리우드극장’, 현재는 실버영화관으로 불리는 곳이다. 지난 1969년 낙원상가 4층에 지어졌으며, 고전영화들을 상영한다. 실버영화관은 영화 티켓과 커피 등의 음료 가격 또한 저렴해 시니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실버영화관과 더불어 시니어들이 꾸준히 찾는 곳이 또 있다. 바로 전통시장이다. 과거 조선시대에는 종로를 중심으로 설치된 상설 시장인 ‘시전’, 서소문 일대의 ‘칠패시장’, 흥인지문 일대의 ‘배오개시장’이 서울의 3대 시장으로 손꼽혔다. 이 중 배오개시장의 명맥을 잇고 있는 광장시장은 포목점과 더불어 마약김밥, 육회, 빈대떡 등 맛있는 먹거리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이다. 이번 주 ‘핫플레이스 100’에서는 시니어들을 위한 장소를 찾아 위의 두 곳을 방문해보려 한다.

 

■ 함께 따라 해요,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홈트’

 


세계보건기구(WHO)의 2016년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한국 성인 중 35.4%는 운동 부족으로 조사됐다. 운동 부족은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을 유발하므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번거롭게 체육관에 방문하는 대신,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홈트(home training)’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100뉴스가 나섰다.

 

대한민국 1세대 퍼스널 트레이너 아놀드 홍과 100뉴스가 함께 특별한 기구 없이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소개하려 한다. ‘맵시 있는 몸매 만들기’, ‘뻐근한 몸 풀어주기’ 등 매주 특색 있는 주제를 정해 진행될 예정이며, 100뉴스 기자가 직접 아놀드 홍에게 운동을 배우며 차근차근 설명해줄 계획이다.

 

■ “내가 바로 제2의 김칠두-최순화!”

 

 

최근, 젊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패션모델계에 그레이 헤어를 휘날리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밥집 사장님에서 1020세대가 열광하는 패셔니스타로 거듭난 김칠두, 백발의 기품 있는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최순화 등 시니어모델이 런웨이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들의 뒤를 이을 시니어모델을 양성하고 있는 시니어모델 교육 현장에 100뉴스가 방문해보려 한다. 뉴시니어라이프 ‘시니어모델 고급과정’ 수업 현장에 직접 참여해보고, 차세대 시니어모델들을 만나볼 예정이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핫플레이스100 #광장시장 #허리우드극장 #락희거리 #실버영화관 #배오개시장 #아놀드홍 #시니어운동 #홈트 #시니어홈트 #시니어모델 #시니어패셔니스타 #김칠두 #최순화 #뉴시니어라이프 #차세대시니어모델

100뉴스
이동화 기자
donghwa@confac.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금주의100뉴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