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건강부터 행복까지 모두 잡는다, 도서 ‘줌바댄스가 온다’

줌바댄스를 통해 진정한 행복을 찾은 권미래 저자가 전하는 이야기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11:10]

[카드뉴스] 건강부터 행복까지 모두 잡는다, 도서 ‘줌바댄스가 온다’

줌바댄스를 통해 진정한 행복을 찾은 권미래 저자가 전하는 이야기

이동화 기자 | 입력 : 2019/12/06 [11:10]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도서 ‘줌바댄스가 온다(미다스북스 펴냄, 320 페이지)’의 저자 권미래는 한때 1억 2천의 빚과 사람들에게 받은 상처로 인해 극심한 우울증을 앓았다. 우울증을 치료하기 위해 먹었던 약은 오히려 불면증을 비롯한 수면장애를 야기해 다 먹지 못하고 끊었다.

 

운동을 좋아하는 저자는 헬스 트레이너로 일했지만, 정적인 동작들을 반복해야 하는 일이 성향과 잘 맞지 않아 힘들었다. 요가·필라테스·복싱 등 다양한 운동을 경험해보며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았다.

 

이와 함께 어느 직장에서 정규직으로 일하게 됐다. 축하하는 주변의 반응과 달리 정작 권미래 저자는 ‘단 하루도 행복한 적이 없었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여전한 우울증으로 쓰러지기도 했지만, 하루하루를 살아내기 위해 계속 일해야 했다. 그러던 중 ‘줌바(Zumba)댄스’를 알게 됐다.

 

줌바댄스는 에어로빅과 춤이 혼합된 격렬한 운동으로, 주로 라틴음악을 사용해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저자는 춤을 추는 순간만큼은 현실을 잊고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었으며, 비로소 행복을 찾게 됐다. 결국, 신경정신과에서도 치료할 수 없었던 우울증을 스스로 극복해내게 된다. 취미는 직업으로 이어졌고, 저자는 현재 줌바댄스 강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사람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전하고 있다.

 

한편, 권미래 저자는 오는 9일 신개념 북콘서트 ‘북라이브’를 통해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이번 북라이브는 분당 위드빌 댄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되며, 오후 4시부터 네이버TV 라이브(https://tv.naver.com/l/36685)를 통해 생방송으로 관람할 수 있다.

 

[북라이브 7회 정보]

도서명: 몸매·건강·멘탈까지 완벽하게 잡는 ‘줌바댄스가 온다’

초대작가: 권미래

일시: 2019년 12월 9일 오후 4시

장소: 위드빌 댄스 스튜디오

진행: 김영호

PD: 김예지 / CP: 이훈희

주최: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주관: ㈜콘팩

후원: 100뉴스, ㈜원라이브

협찬: 위드빌 댄스 스튜디오, 미다스북스, 아트뮤코리아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북라이브 #BOOKLIVE #BOOK #LIVE #신개념북콘서트 #북콘서트 #출판기념회 #네이버TV #라이브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콘팩 #원라이브 #권미래 #줌바댄스가온다 #미다스북스 #아트뮤코리아 #위드빌댄스스튜디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