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즐거운 춤으로 몸매부터 멘탈까지 지킨다, 도서 ‘줌바댄스가 온다’

“즐기면서도 충분히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11:40]

[북리뷰] 즐거운 춤으로 몸매부터 멘탈까지 지킨다, 도서 ‘줌바댄스가 온다’

“즐기면서도 충분히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이동화 기자 | 입력 : 2019/12/05 [11:40]

▲ 도서 ‘줌바댄스가 온다’의 표지     ©제공=미다스북스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세상에 공짜는 없다. 무언가를 갖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치러야 하는 것이 세상의 이치다. 아름다운 보석에는 그만큼의 물질적 대가를 치러야 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갖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이상적인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 보조식품, 시술, 운동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데, 이 중 운동이 가장 확실하지만 고된 방법이다. 다이어트 보조식품, 시술 등을 이용하는 방법은 한순간에 눈에 띄는 효과를 가져다주지만, 요요 현상이 나타나기 쉬워 지속성이 떨어진다. 그에 비해 운동은 고통스럽지만, 꾸준히 몸매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도서 ‘줌바댄스가 온다(미다스북스 펴냄, 320 페이지)’의 저자 권미래는 복싱, 요가, 헬스, 스피닝, 폴 댄스 등 각종 운동부터 온갖 다이어트 보조식품과 지방흡입까지 온갖 방법을 시도했었다. 각종 운동들은 너무 힘들거나 고통스러워 잘 맞지 않았고, 땀 흘리지 않고 예쁜 몸매를 갖기 위해 썼던 방법들은 건강에 좋지 않았거나 평생 지속할 수 없는 것들이었다.

 

궘미래 저자는 “지금까지 해온 운동들은 모두 ‘줌바(Zumba)댄스’를 위해 존재한 것이었다”라고 전한다. 줌바댄스는 에어로빅과 춤을 더한 운동으로 주로 즐거운 라틴음악을 사용하고, 힙합·삼바·살사 등 다양한 춤이 혼합되어 있다. 저자는 여러 운동과 다이어트 방법들을 거쳐서 줌바댄스에 정착했다.

 

권미래 저자는 현재 피트니스 센터, 댄스 아카데미 등지에서 줌바댄스 강의 및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 취미로 시작했던 일이 직업으로까지 이어진 것이다. 저자의 인생은 줌바댄스를 만나고, ‘선생님’으로 불리며 180도 바뀌었다.

 

저자는 한때 1억 2천의 빚과 함께 극심한 우울증에 빠져 황폐한 나날들을 보냈다. 거액의 빚보다 믿었던 이들에게 받은 상처가 치유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러던 중 줌바댄스를 만나게 됐고, 춤을 추는 동안은 빚도 상처도 모두 잊을 수 있었다. 그렇게 저자는 줌바댄스에 푹 빠지게 됐고, 신경정신과에서도 어찌하지 못했던 심한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었다.

 

춤을 추는 동안 모든 고민에서 자유로웠던 것은 비단 저자뿐만이 아니었다. 저자에게 줌바댄스를 배우는 회원들도 그랬다. 줌바댄스를 시작한 후 건강은 물론이고, 스트레스 해소, 즐거움, 생활의 활력소와 에너지를 얻었다는 사람들이 많았다. 줌바댄스를 통해 신체적인 건강과 함께 정신적인 건강까지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다이어트는 우리의 건강을 위해 평생 해야 하는 일이다. 어떤 운동이든 스스로에게 마치 고문과 같은 운동들은 평생 함께하기 어렵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운동하는 시간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방법을 찾으라는 것이다. 권미래 저자에게는 그것이 줌바댄스였고, 줌바댄스를 통해 얻은 건강과 행복을 독자들과 나누고자 전도사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한편, 몸매·건강·멘탈까지 완벽하게 잡는 ‘줌바댄스가 온다’의 권미래 저자와 함께하는 일곱 번째 북라이브가 오는 9일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분당 위드빌 댄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계획이며, 오후 4시부터 네이버TV 라이브(https://tv.naver.com/l/36685)를 통해 생방송될 예정이다.

 

[북라이브 7회 정보]

도서명: 몸매·건강·멘탈까지 완벽하게 잡는 ‘줌바댄스가 온다’

초대작가: 권미래

일시: 2019년 12월 9일 오후 4시

장소: 위드빌 댄스 스튜디오

진행: 김영호

PD: 김예지 / CP: 이훈희

주최: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주관: ㈜콘팩

후원: 100뉴스, ㈜원라이브

협찬: 위드빌 댄스 스튜디오, 미다스북스, 아트뮤코리아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북라이브 #BOOKLIVE #BOOK #LIVE #신개념북콘서트 #북콘서트 #출판기념회 #네이버TV #라이브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콘팩 #원라이브 #권미래 #줌바댄스가온다 #미다스북스 #아트뮤코리아 #위드빌댄스스튜디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