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아놀드 홍X에스더 킴, ‘북라이브’로 전하는 ‘간헐적 단식’

에세이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의 저자와 함께한 다섯 번째 북라이브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1/23 [00:39]

[현장영상] 아놀드 홍X에스더 킴, ‘북라이브’로 전하는 ‘간헐적 단식’

에세이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의 저자와 함께한 다섯 번째 북라이브

이동화 기자 | 입력 : 2019/11/23 [00:39]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다섯 번째 ‘북라이브(BOOK LIVE)’가 지난 20일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사트홀(SART HALL)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에세이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한국경제신문 펴냄)’의 저자들 중 아놀드 홍, 에스더 킴이 함께했으며, 현장은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 생방송됐다.

 

에세이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는 아놀드 홍, 에스더 킴, 임세찬 세 명의 저자들이 직접 경험해본 3인 3색 간헐적 단식 체험기이다. 이날 행사에서 아놀드 홍과 에스더 킴은 올바른 간헐적 단식 실천법, 다이어트 팁, 간단한 운동법 등을 독자들과 나누었다.

 

간헐적 단식은 정해진 시간에 자유롭게 식사를 하고, 나머지 시간에는 공복을 유지하는 식이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와는 다른 방식으로 식이를 조절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면 ‘보디빌더식’이라 불리는 다이어트 식은 닭가슴살, 계란 흰자 등 소량의 음식들로 구성된다. 하지만 간헐적 단식의 경우에는 자연에서 얻은 재료로 만든 ‘클린푸드’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아놀드 홍은 “간헐적 단식의 기본은 16:8이지만, 생각보다 어려우니 12시간 공복부터 실천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평생의 라이프스타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 이상의 다이어트 법은 더 이상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간헐적 단식에 대해 소개했다.

 

에스더 킴은 90Kg에 육박하는 몸무게로 상처받았던 어린 시절을 이야기하며,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으며, 전신 지방흡입 수술까지 해봤다. 간헐적 단식은 방황을 통해 찾은 자유다”라며, “여성의 간헐적 단식에 대한 연구 결과는 아직 많지 않지만, 보통 남성보다 1시간 정도 적게 하라고 말한다. 저는 그날그날 컨디션에 따라 조절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놀드 홍과 에스더 킴은 간헐적 단식을 하며 중요한 것은 ‘클린푸드’와 ‘물’이라고 입을 모아 강조했다. 공복 상태에서 분비되는 좋은 호르몬들이 몸을 청소하면, 좋은 음식들로 몸을 채워줘야 한다는 말이다.

 

특히, ‘물’은 몸속을 청소하는 도구이자 위가 상하지 않도록 위산의 농도를 조절하는 역할까지 하므로 아주 중요하다. 에스더 킴은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가장 첫 번째가 물, 그다음이 수면, 스트레스 관리, 식이조절, 마지막이 운동이다”라며 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독자들은 현장에서, 또는 실시간 댓글을 통해 저자들에게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하기도 했다. 저자들은 단호하고도 부드럽게 다이어트와 간헐적 단식에 대한 궁금증들을 해소해주었다. 일상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주기도 했으며, 객석에 참석한 도서 ‘줌바댄스가 온다’의 저자 권미래와 함께 줌바댄스의 동작을 따라 해보는 등 건강을 위한 알찬 시간을 가졌다.

 

아놀드 홍은 북라이브를 마치며 “실패하는 사람은 도와줄 수 있지만, 포기하는 사람은 도와줄 수 없다. 다이어트에 하루 실패했다고 포기하지 마시기를 바란다”라며, “간헐적 단식은 단순한 다이어트 법이 아니라 내 몸을 청소하는 시간이다. 포기하지 말고 오늘부터 일주일에 한번, 3일에 한번, 간헐적 단식을 시작해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독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북라이브는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현장을 생중계하는 신개념 북콘서트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미디어문화협회와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주최했으며, ㈜콘팩이 주관했다. 100뉴스와 ㈜원라이브가 후원했으며, 아트뮤코리아의 협찬했다. 오는 27일 개최되는 여섯 번째 북라이브에는 에세이 ‘나는 아직 멈추고 싶지 않다’의 저자 김경수가 참여하며, 네이버TV 라이브를 통해 생방송된다.

 

▲ 에세이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의 저자 아놀드 홍, 에스더 킴과 함께한 다섯 번째 ‘북라이브’가 지난 20일 개최됐다     © 제공=원라이브

 

[북라이브 5회 정보]

도서명: 3인 3색 간헐적 단식 체험기,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

초대작가: 아놀드 홍, 에스더 킴

일시: 2019년 11월 20일

장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진행: 한효정

PD: 김예지 / CP: 이훈희

주최: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주관: ㈜콘팩

후원: 100뉴스, ㈜원라이브

협찬: 아트뮤코리아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아놀드홍 #에스더킴 #간헐적단식_내가한번해보지 #한국경제신문 #북라이브 #BOOKLIVE #BOOK #LIVE #신개념북콘서트 #북콘서트 #출판기념회 #네이버TV #라이브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콘팩 #원라이브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아트뮤코리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