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시니어 복지 라이프 박람회, SENDEX 탐험

다채로운 아이디어 상품으로 풍성한 전시회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11/21 [10:25]

[현장영상] 시니어 복지 라이프 박람회, SENDEX 탐험

다채로운 아이디어 상품으로 풍성한 전시회

김영호 기자 | 입력 : 2019/11/21 [10:25]

[백뉴스(100NEWS)=김영호 기자] 지난 8일, 2019 시니어 라이프 & 복지 박람회 SENDEX가 열린 킨텍스 전시장을 찾았다. SENDEX는 6일부터 8일, 총 3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되었으며, ‘시니어 미래 인생 설계와 세대 간의 격차를 줄이는 박람회’라는 슬로건을 내걸어 다양한 시니어 관련 용품이 전시되어 있었다.

 

현장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되어 있었다. 우선 크림하우스 부스에서는 수면 중 발생하는 낙상사고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매트를 전시중이었다. 

 

크림하우스 이한우 이사는 “노인이 침대에서 떨어질경우 부상으로 인한 합병증이 뒤따를 위험이 있다.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고자 업계 최초로 낙상 방지 매트를 만들게 되었다.”라고 ‘크리미어 낙상 부상완화 매트’를 설명했다.

 

또한, 미국에서부터 시작되어 시니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피클볼, 어플리케이션 연동으로 보호자가 원격 조종할 수 있는 휠체어 리베로, 수면 보조기 냅슐, 두뇌 운동을 돕는 구슬퍼즐과 핑펜 까지 다채로운 제품들은 만나고 체험할 수 있었다.

 

평균 수명이 증가하고 노령 사회로 진입한 사회에서 시니어 제품에 대한 수요는 점진적일지라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시장에서 활발히 출시되는 제품들부터, 조금은 생소한 아이디어 제품들까지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뜻깊은 현장이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킨텍스 #SENDEX #2019_시니어_라이프_복지_박람회 #시니어제품 #시니어미래인생설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