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신개념 북콘서트 ‘북라이브’, 에세이 ‘결혼해도 좋아’ 저자 이정수와 함께한 네 번째 이야기

“행복한 30%가 되려면 결혼해서 행복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 먼저”

이동화 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0:27]

[현장영상] 신개념 북콘서트 ‘북라이브’, 에세이 ‘결혼해도 좋아’ 저자 이정수와 함께한 네 번째 이야기

“행복한 30%가 되려면 결혼해서 행복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이 먼저”

이동화 기자 | 입력 : 2019/11/18 [10:27]

[백뉴스(100NEWS)=이동화 기자] 신개념 북콘서트 ‘북라이브’가 에세이 ‘결혼해도 좋아’의 저자 이정수를 초대해 네 번째 행사를 개최했다. 북라이브는 동영상 플랫폼으로 생중계되는 신개념 북콘서트이다. 지난 13일 성북구에 위치한 컬쳐몽땅에서 개최된 이번 북라이브는 네이버TV를 통해 생방송됐다.

 

에세이 ‘결혼해도 좋아’는 저자 이정수가 직접 스스로에게 적용해보며 찾은 결혼생활을 행복하게 유지하는 방법들을 엮었다. 이번 북라이브에서는 저자와의 대화, 독자와의 대화 등을 통해 저자에게서 직접 결혼생활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들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의 진행은 100뉴스의 송현지 기자가 맡았으며, 저자와의 대화는 진행자가 이정수 저자를 인터뷰하는 듯한 형식으로 진행됐다. 독자와의 대화는 현장에 참여한 독자들의 질문과 실시간 방송의 댓글 질문을 통해 진행됐으며, 약 5개 정도의 질문을 받았다. 독자들은 이 시간을 통해 저자와 소통하며 함께 공감하면서 북라이브를 즐겼다.

 

저자는 북라이브를 마무리하며 “개그맨, 주부 작가, 실용주의자. 자존감이 차오르니 어떻게 불려도 상관없더라.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은 저를 아주 잘 알기 때문에 포장하는 것이 소용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라며, “가족은 팀이다. ‘팀킬(Team kill)’하지 마시고, 팀이 우승할 수 있게끔 전략을 잘 짜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가족의 의미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방송인 이정수와 함께한 이번 북라이브는 한국미디어문화협회가 주최하고, ㈜콘팩이 주관했다. 100뉴스와 ㈜원라이브의 후원, 컬쳐몽땅과 아트뮤코리아의 협찬으로 개최됐다. 오는 20일에는 도서 ‘간헐적 단식? 내가 한 번 해보지!’의 저자 아놀드 홍과 에스더 킴이 북라이브에 방문해 독자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 신개념 북콘서트 ‘북라이브’가 지난 13일 에세이 ‘결혼해도 좋아’의 저자 이정수를 초대했다     © 이동화 기자

 

[북라이브 4회 정보]

도서명: 에세이 ‘결혼해도 좋아’

초대작가: 이정수

일시: 2019년 11월 13일

장소: 컬쳐몽땅

진행: 송현지

PD: 김예지 / CP: 이훈희

주최: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주관: ㈜콘팩

후원: 100뉴스, ㈜원라이브

협찬: 컬쳐몽땅, 아트뮤코리아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북라이브 #BOOKLIVE #BOOK #LIVE #신개념북콘서트 #북콘서트 #출판기념회 #네이버TV #라이브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콘팩 #원라이브 #이정수 #결혼해도좋아 #청림라이프 #컬쳐몽땅 #아트뮤코리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