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시니어 라이프 & 복지 박람회 SENDEX

다양한 시니어 관련 용품 체험

김경회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0:13]

[현장스케치]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시니어 라이프 & 복지 박람회 SENDEX

다양한 시니어 관련 용품 체험

김경회 기자 | 입력 : 2019/11/12 [10:13]

▲ 2019 시니어 라이프 & 복지 박람회 SENDEX 현장     © 김영호 기자

 

[백뉴스(100NEWS)=김경회 기자] 2019 시니어 라이프 & 복지 박람회 SENDEX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시니어 미래 인생설계와 세대 간의 격차를 줄이는 박람회’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시니어 관련 용품을 구경하고 체험할 수 있게 전시해 놓았다.

 

SENDEX에 방문한 8일 오전에는 마지막 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전시를 구경하고 있었다. 시니어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다양한 용품을 체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가족 단위로 방문해 박람회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 또한 많았다.

 

▲ SENDEX 내부 모습     © 김영호 기자

 

현장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거동이 불편한 시니어들을 위한 수‧전동 휠체어부터 안마 의자와 귀마사지 기계, 치매 예방을 위한 퍼즐 게임과 핑펜(열손가락을 이용한 두뇌발달 색칠북) 등이 있었다. 이미숙 ㈜통큰아이 대표는 “세계 최초 열손가락을 모두 이용한 손가락펜은 노인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며 제품을 소개했다.

 

▲ 두뇌발달 색칠북 핑펜     © 김영호 기자

 

또한 요실금 언더웨어와 같은 성인용 기저귀, 무릎관절보호기, 노인 재활 기계 등도 눈에 띄었다. 노인의 건강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제품이기에 방문한 시니어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노인층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수면 장애를 개선하기 위한 제품들 또한 흥미로웠다.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 제품들과 수면 중 발생하는 낙상사고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매트까지 그 종류가 다양했다. 이한우 크림하우스 이사는 “노인이 침대에서 낙상할 경우 부상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돌아가시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한다. 이러한 사고를 방지하고자 업계 최초로 낙상 방지 매트를 만들게 됐다.”며 제품을 설명했다.

 

▲ 크림하우스 낙상 부상완화 매트     © 김영호 기자

 

평균 수명이 증가하고 노령 사회로 진입한 우리 사회에서 이와 같은 시니어 제품들의 수요는 점점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발맞춰 일상, 건강, 수면 등 시니어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는 뜻깊은 현장이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SENDEX 홈페이지에서 부스 및 출품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관람객들은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킨텍스 #SENDEX #2019시니어라이프복지박람회 #시니어제품 #시니어미래인생설계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