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전 세대와 전 세계를 아우르는 월드 2인극 페스티벌 개막식

올해로 19회를 맞은 세계 유일 2인극 콘셉트 페스티벌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10/29 [10:23]

[현장스케치] 전 세대와 전 세계를 아우르는 월드 2인극 페스티벌 개막식

올해로 19회를 맞은 세계 유일 2인극 콘셉트 페스티벌

김영호 기자 | 입력 : 2019/10/29 [10:23]

▲ 제19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에 참가한 팀들     © 김영호 기자


[백뉴스(100NEWS)=김영호 기자] ‘제19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이 지난 27일,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이음센터 이음홀에서 성공적인 개막식을 가졌다. 개막식은 네이버TV 원라이브 채널로 생중계되었다.

 

개막식은 조직위원회 커뮤니케이션분과 한효정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한효정 사회자는 개막식에서 “내년이면 벌써 페스티벌 20주년인데, 올해는 총 51 작품이 출품되었다.”라고 말했다.

 

개막식 식전공연으로 경복대 뮤지컬 동아리 앙상블 ‘루미에르’팀의 ‘그림자는 길어지고’(뮤지컬 ‘엘리자벳’ 삽입곡)로 2인극 페스티벌답게 시작되었다. 인간과 인간의 관계를 그리는 2인극 페스티벌인 만큼 식전공연에서도 2명의 인물을 등장시킴으로써 사람과 사람의 갈등을 그려냈다.

 

공연 이후 진행된 개막식에서 조직위 김창화 예술감독은 “이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젊은 대학생 팀이 36팀 참가하는 동시에 나이가 있으신 분들도 함께한다는 점과 국외의 연극팀까지 어우러지는 장이라는 것이다.”라고 말해 전 세대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어우러지는 축제임을 밝혔다.

 

▲ 개막식 무대에 선 김창화 예술감독     © 제공=원라이브

 

이어서 기획 참가작, 공식 참가작을 비롯한 대학 참가작 팀의 대표들이 무대 위에 올라 자신들의 공연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기존의 극단들뿐만 아니라 대학생 연출, 배우들도 무대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며 이어질 연극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키는 시간이었다.

 

개막식은 조직위 김진만, 이우천 공동 집행위원장과 김성녀 조직위원장의 개막식 선포와 동양대 뮤지컬 동아리 DYM의 뮤지컬 무대로 막을 내렸다. 두 공동 집행위원장과 조직위원장은 축포를 터뜨리며 유쾌하게 페스티벌의 개막을 선포했고, DYM의 ‘꿈’에 관한 뮤지컬 공연은 그 분위기를 이어받아 성공적으로 개막식을 마무리했다.

 

조직위원회 김성녀 위원장은 “2인극은 두 사람이 사람 인(人)자를 만들 듯 서로 조화를 이루어 의지하고 배려하는, 사람과 사람의 소통이 필요한 멋진 공연이다. 성장과 진통 속에서 19년간 조직을 이끌어온 김진만 위원장님에게 조직위원장으로서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하며 “이렇게 끼가 넘치는 젊은이들이 무대를 펼칠 것이라는 생각을 하니 기대가 되고,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개막 선포식에서 축포를 터뜨리는 모습     © 김영호 기자

 

제19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은 오는 11월 17일까지 대학로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과 허수아비 소극장 등에서 51개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정보]

제목: 제19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일시: 2019년 10월 27일 ~ 11월 17일 (3주간)
장소: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허수아비 소극장(대학참가작)
주최: 2인극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주관: 극단 달을만드는씨앗, 극단 목수, 예술공작소 몽상, 창작공동체 아르케,              극단 유목민, 극단 유정, 창작집단 지오, 창작집단 쵸크 24, 극단 피악,                극단 김동수 컴퍼니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연극협회, ITI 국제극예술협회한국본부

협력: 서울연극협회, 한국연극연출가협회, 한국극작가협회, 한국연극배우협회, 

      한국여성연극협회, 젊은연극제집행위원회, 대학로스타시티, 앙상블 컴퍼니,

      극단 앙상블, 콘팩, 100뉴스, 예술경영네트웍스, 예술문화연구회, 한국미디어문화협회

기획: E컴퍼니, 앙상블컴퍼니

예매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인터파크, 티켓링크, 대학로티켓닷컴

입장권: 일반 20,000원, 학생 15,000원 (특별참가작, 대학참가작 무료관람-예약필수)
공연문의: 070-7776-6613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제19회_월드_2인극_페스티벌 #대학로 #연극제 #공연 #아르코예술극장 #허수아비극장 #이음센터_이음홀 #개막식 #콘팩 #한국미디어문화협회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