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리뷰] 죽어있던 당신의 연애세포를 살려드립니다 ‘우리 결혼해요’

꼰대 비혼족이 전하는 비혼 탈출 레시피

김경회 기자 | 기사입력 2019/10/02 [10:39]

[북리뷰] 죽어있던 당신의 연애세포를 살려드립니다 ‘우리 결혼해요’

꼰대 비혼족이 전하는 비혼 탈출 레시피

김경회 기자 | 입력 : 2019/10/02 [10:39]

 

▲ 꼰대 비혼족의 연애 성공 레시피 ‘우리 결혼해요(저자 이훈희)’    


[백뉴스(100NEWS)=김경회 기자] N포 세대라는 말을 들어봤는가? 어려운 사회적 상황으로 인해 N가지를 포기해야 하는 젊은 세대를 뜻하는 말이다. 저 N가지 중에 반드시 포함되는 것이 바로 연애, 결혼이다.

 

돈이 없으면 연애를 포기해야하고 결혼을 포기해야하는 것은 어쩌면 현 세대, 젊은 사람들에게 당연한 듯 받아들여지고 있다. 경제적으로 어렵다면 본인은 물론이고 상대방도 행복하게 해줄 수 없을 것이라는 마음 때문일 것이다.

 

이러한 우리 사회의 지배적인 생각에 ‘우리 결혼해요’의 저자 이훈희는 시원하게 뒤통수를 날린다. 어마어마한 빚에 컵라면 밖에 사줄 수 없는 형편이지만 누구보다 행복한 연인이 될 수 있음을 저자는 책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사회적 상황 때문에 혹은 자발적으로 비혼주의자를 자처한 사람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기를 권유한다. 비혼은 진정 본인이 원하던 것인가?

 

저자는 지금의 아내를 만나기 전까지 사회적으로 실패자에 가까웠다. 아니 본인을 실패자로 규정한 채 연애와 결혼은 사치라고 생각하며 살아왔다. 그렇다. 그는 ‘꼰대 비혼족’이었다.

 

그러한 그의 인생을 180도 바꾼, 띠동갑을 넘어선 나이 차이를 가진, 운명의 상대가 나타난다. 그 후 ‘꼰대 비혼족’이던 저자는 비혼 탈출 레시피를 세상 사람들에게 전하는 사랑꾼이 됐다. 사회적, 경제적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연애와 결혼으로 얻게 되는 행복을 전하고 있다.

 

엄청난 나이 차이, 사업 실패로 얻은 빚, 회사 대표와 인턴이라는 불확실한 관계를 뛰어넘고 그들 앞에 놓여진 걸림돌을 사랑이라는 이름 아래 헤쳐나가는 모습을 책을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우리에게 모든 걸림돌은 결국 디딤돌이 되었다.” 그들의 만남, 연애, 결혼까지의 모든 과정을 이 말 한마디로 설명할 수 있다.

 

▲ 꼰대 비혼족의 연애 성공 레시피 ‘우리 결혼해요(저자 이훈희)’    

 

저자가 전하는 비혼 탈출 레시피 또한 흥미롭다. 연인 사이에 있어 ‘꼰대’가 되지 않는 법, 서로 간의 신뢰를 쌓는 법 등 올바르고 건강한 연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책의 내용 중 ‘서로가 다른 것을 인정하고 배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말은 그의 비혼 탈출 레시피를 관통하는 중요한 문구이다.

 

비혼주의자를 자처한 독자들에게 저자가 전하는 사랑의 메시지. 이 책을 통해 우리 몸 속에 죽어있던 연애세포를 다시금 살려보는 것은 어떨까? (저자 이훈희 / 252쪽 / 푸른쉼표)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우리결혼해요 #이훈희 #비혼주의자 #꼰대비혼족 #비혼탈출 #연애 #결혼 #사랑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