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 및 기간연장 추진

예산 추가확보, 신규일자리 창출도 기대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9/11 [11:06]

김포시, 노인 일자리 사업 확대 및 기간연장 추진

예산 추가확보, 신규일자리 창출도 기대

김영호 기자 | 입력 : 2019/09/11 [11:06]

[백뉴스(100NEWS)=김영호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하반기 노인 일자리사업에 5억 1,800만 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총 52억 원 규모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하반기 조기 종료 예정이던 공익형 일자리사업의 기간이 연장되며 신규일자리도 창출될 것이라는 것이 김포시의 입장이다.
 
김포시는 작년 대비 269개의 노인 일자리를 확대해 올해 총 1,800명의 시니어에게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인력파견형 등 40개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김포시는 신규사업으로 스타벅스 시니어서비스맨, 치매안심센터지원, 노인일자리 모니터링 등이 있으며, 지역아동센터에 영어 피아노, 한문 등 학습지 지원사업도 추진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요가 많은 초등학교 대상 스쿨존 교통지원 및 학교급식 도우미도 73개를 확대하는 등 이번 추경을 통해 신규일자리 100개를 확대하여 올해 총 1,900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김포시는 기대하고 있다.
 
김포시는 노인일자리사업을 통해 더 많은 시니어들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 시니어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김포시 #노인일자리사업 #추경 #노후생활 #규모확대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