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건강한 노년생활 확산을 위한 어르신체육대회 개최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가... 다양한 종목에서 경쟁 펼쳐

김경회 기자 | 기사입력 2019/09/09 [14:59]

대전, 건강한 노년생활 확산을 위한 어르신체육대회 개최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참가... 다양한 종목에서 경쟁 펼쳐

김경회 기자 | 입력 : 2019/09/09 [14:59]

▲ 대전시가 6일 제21회 어르신체육대회를 개최했다     © 김경회 기자


[백뉴스(100NEWS)대전=김경회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가 지난 6일 충무체육관과 한밭운동장에서 지역 어르신 등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어르신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생활을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충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5개 구와 (사) 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회장 이철연) 등 6개 팀으로 참가했다. 참가 어르신들은 미니컬링과 그라운드골프(한밭운동장), 상자 나르기, 고무신 던지기 등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경쟁을 펼쳤다.

또한 복지관 어르신들의 스포츠댄스와 우리춤 체조를 비롯해 색소폰 연주,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행사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부대행사로는 치매상담, 인지검사, 체력측정과 운동처방 등 의료‧건강서비스가 진행됐다.

이날 체육대회와는 별도로 의사 등 전문가들의 건강 체크를 통해 건강한 어르신을 선발하는 제4회 건강한 어르신 선발대회가 열리기도 했다.

한편,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대회에 참석해 “노인 여가활동은 물론 노인 일자리를 확대해 소득과 여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시정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어르신이 행복하고 건강한 대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대전시 #어르신체육대회 #충무체육관 #한밭운동장 #건강한노년생활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