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수기 및 사진 공모전 개최

노인들의 활기차고 아름다운 모습을 적극 확산하고자

김영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9/05 [14:51]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수기 및 사진 공모전 개최

노인들의 활기차고 아름다운 모습을 적극 확산하고자

김영호 기자 | 입력 : 2019/09/05 [14:51]
 

▲ 노인일자리사업 사진, 참여수기 공모전 홍보 포스터     © 제공=보건복지부

 

[백뉴스(100NEWS)=김영호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 노인들의 모습을 담음 참여수기와 사진을 공모하는 ‘오아시스 공모전’을 오는 19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일자리사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노인에 대한 구긴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되었다는 것이 보건복지부의 입장이다.
 
공모 분야는 사업에 참여하며 느낀 다양한 사례를 글로 작성하는 수기 공모와, 현장에서 노인의 모습을 이상적으로 표현한 사진 공모 총 두 개 부문이다.
 
수기공모는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노인이면 제출할 수 있고, 사진 공모는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 중 전문가 심사를 통해 오는 24일(예정) 각 부문별로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등 총 72명의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작 발표는 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을 통해 진행된다.
 
보건복지부 이주현 노인지원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노인들의 활기차고 아름다운 모습을 적극 확산하고, 이를 통해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상을 널리 알리겠다.”라고 전했다.
 
참여방법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전자우편을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공모전 운영사무국에서 찾아볼 수 있다. 

#100뉴스 #시니어종합뉴스 #공모전 #수가 #사진 #오아시스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