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시민참가작 시상식

프리지아 ‘살고 지고’ 대상 영예, 이미행 배우는 연기상까지 수상.
하미하비 ‘짝꿍’ 최우수상, 성동구립극단 ‘노근리에 핀 꽃’ 과 팀 써니 ‘장마’ 각각 우수상 수상.

한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23/11/27 [17:28]
와글와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와글와글
[현장]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시민참가작 시상식
프리지아 ‘살고 지고’ 대상 영예, 이미행 배우는 연기상까지 수상.
하미하비 ‘짝꿍’ 최우수상, 성동구립극단 ‘노근리에 핀 꽃’ 과 팀 써니 ‘장마’ 각각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3/11/27 [17: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시민참가작 시상식이 지난 26일 오후 민송아트홀 2관에서 한효정 커뮤니케이션 분과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 권상희 기자


10월 29일 개막하면서 화제가 되었던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이 지난 11월 26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시민참가작에 대한 시상식은 지난 26일 오후 3시 30분에 민송아트홀 2관에서 개최됐다. 

 

올해의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은 ‘깊고 넓게 2인극’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시민참가작은 총 12 작품이 관객과 만났다. 시민참가작 시상식은 한효정 커뮤니케이션분과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시민참가작 시상식에서 대상은 이미행, 양희숙 배우가 출연한 프리지아의 작품 '살고 지고'가 수상했다. 이미행 배우는 연기상까지 수상했다.  © 월드2인극페스티벌


대상의 영예는 프리지아의 ‘살고 지고’에게 돌아갔다. 이 작품은 시어머니와 며느리가 제사상을 차리면서 빚어지는 고부간의 오해와 갈등을 통해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며 노력하는 감동을 보여줬다.

 

최우수상은 하미하비의 ‘짝꿍’이, 우수상은 성동구립극단의 ‘노근리에 핀 꽃’과 팀 써니의 ‘장마’가 차지했다. 

 

작품상 외에도 연기상을 시상했으며, 연기상은 이미행(프리지아 ‘살고 지고’), 고성빈(Reborn Theater ‘위대한 선물’), 유혜주(팀 써니 ‘장마’), 윤태환(양생컴퍼니 ‘결혼심사’), 공성신(극단 샘샘(현혹 眩惑)) 배우가 각각 수상했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김진만 조직위원장은 “시민참가작에 참여하신 분들 덕분에 이번 페스티벌이 더욱 풍성해졌으며, 발전적으로 진행되기 시작했다. 이러한 기회와 경험이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며, 개개인에게는 성장의 밑거름이 되시길 바란다. 시민참가작이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을 빛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김진만 조직위원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 2인극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이어 유태웅 집행위원장은 “이번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96개의 작품을 무대에 올리면서 조직위원회에서 꼼꼼하게 준비하는 모습을 직접 경험했다. 저는 집행위원회의 일원으로 처음 참여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다. 이번 축제가 잘 진행된 것은 시민참가작에 참여하신 여러분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을 위해 저도 힘을 보탤 것이다. 발전하는 축제를 계속 응원하고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라고 감사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유태웅 집행위원장이 축제에 참여한 모든 인원들에게 축사를 전하고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 권상희 기자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시민참가작 수상작(자)]

  

▲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작.   © 2인극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우수상 수상작.   © 2인극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 ‘제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연기상 수상자들.  © 2인극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구분

수상작()

단체(작품명)

대상

살고 지고

프리지아

최우수상

짝꿍

하미하비

우수상

노근리에 핀 꽃

성동구립극단

장마

팀 써니

연기상

이미행

프리지아(살고 지고)

고성빈

Reborn Theater(위대한 선물)

유혜주

팀 써니(장마)

윤태환

양생컴퍼니(결혼심사)

공성신

극단 샘샘(현혹 眩惑)

 

 

[축제 개요]

축제명 : 2023 23회 월드 2인극 페스티벌 '깊고 넓게 2인극'

(23rd WDDTF ; World DuoDrama Theater Festival 2023)

 

기간 : 2023년 10월 29일 ~ 11월 26

장소: 민송아트홀 2관, 예술공간 혜화후암스테이지, 극장 동국.

 

주최 : 2인극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주관 : ITI국제극예술협회한국본부, 2인극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대한민국공연예술제(우수공연예술제), ()한국연극협회, (사)하이서울기업협회.

협력 서울연극협회, ()한국극작가협회, ()한국연출가협회, ()한국연극배우협회한국여성연극협회젊은연극제집행위원회예술문화연구회한국미디어문화협회예술경영네트웍스극단 앙상블공연예술과치유더스텝백뉴스앙상블컴퍼니, ()가치고고고온문화예술

기획 생생동동, E컴퍼니, ()가치고고

 

한경선 기자 한경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