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산모시문화제,메타버스로 확대

가상세계에서 게임으로 청소년 참여 확장

곽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23:57]
시끌벅적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끌벅적
한산모시문화제,메타버스로 확대
가상세계에서 게임으로 청소년 참여 확장
기사입력: 2022/05/27 [23: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천군이 한산모시문화제 사전 홍보 및 청소년 참여를 이끌어 내고자 ‘메타버스’를 구축해 운영한다.

 

군은 축제와 연계해 메타버스를 처음 도입하는 만큼 정부 지원을 통해 메타버스 구현이 가능한 ㈜컬쳐임팩트(대표 남진우)와 손잡고 ‘모시오락관’을 2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오픈한다.

 

접속 방법은 한산모시문화제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hansanmosi.kr)에서 모시프로그램 안내 탭의 모시오락관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로그인하여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모시오락관에서는 모시잎을 모아라, 홍보영상 시청의 이벤트를 체험하면 체험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행사장인 한산모시관에서 실물 체험할인권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모시잎을 모아라 이벤트는 오픈 기간 중 가장 많은 모시잎을 획득한 1, 2, 3등에게 등수에 따라 닌텐도, 게이밍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를 증정하여 참여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온숙 관광축제과장은 “이번 메타버스는 지난해 11월 한산모시축제학교 운영 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용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통해 한산모시문화제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2회 한산모시문화제는 오는 6월 10일부터 6월 12일까지 3일간 한산모시관 및 한산전통시장에서 개최된다.

 

[백뉴스=곽성현 기자]

곽성현 기자 곽성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 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많이 본 뉴스